CAFE

[법구경]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것은 탐욕입니다.

작성자지관知觀|작성시간26.06.12|조회수15 목록 댓글 0


탐욕속에 살면서 탐욕 없으매
내 생은 이미 편안하여라.
탐욕내는 사람들 속에서
나 혼자만이라도 탐욕없이 살아가자.

(법구경)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탐욕입니다.

탐욕에 빠지면 부모형제와 친척도 몰라봅니다.

원하는 것을 가진다 할지라
도 만족하지 못합니다.

죽어서는 탐욕의 과보를
면할 수 없습니다.

세상에 이처럼 무서운 것이 어디 또 있는가요?

탐욕은 그처럼 자기를
해치는 원수와 같은데

어찌 탐욕을 부릴 것인가요?

탐욕을 벗어나면 마음이 평안하여 걸릴 것이 없어집니다.

오늘도 탐욕없는 평안한 날 되소서!

포대화상은 노래합니다.

"탐욕으로 세파의 한가운데 빠졌으니

탐욕과 분노를 버리고 사내 대장부의 예를 갖추거라.

범부의 마음을 곧장 끊어 아무것도 얻을 바가 없다면
원만하게 밝은 적조가 네 마음속에 있으리라."

계룡산인 장곡 합장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