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평생교육 뉴스

광주 서구의회,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 지지 결의

작성자(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작성시간21.12.24|조회수23 목록 댓글 0

광주 서구의회,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 지지 결의

 

광주시 서구의회가 지난 21일 제300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서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 지지 결의안」을 의결했다.

 

서구의회는 성명을 통해 “전국 장애인의 54.4%인 145만 여명이 중졸 이하의 학력을 가진만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평생교육에 대한 요구와 필요성이 꾸준히 증가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2019년 기준 전체 국민의 평생학습 참여율은 36%가 넘는 반면, 전체 등록 장애인의 평생학습 참여율은 0.2%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이어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환경 구축을 위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 장애인 문해교육 교육과정 신설 및 학력인정 체제 구축, 장애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광주 서구는 평생학습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양극화 해소에 앞장서 왔으나, 장애인의 평생학습권 보장 및 장애인 평생학습 문화조성 차원에서 실천력 있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정이 필요함을 공감하고 서구의회도 이에 힘을 모아 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뉴스워커 http://www.newswor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1748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