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시민대학 ‘교육 특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공모
6개 분야 시민교육 프로그램 10개 내외 선정
광주광역시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을 통해 민주 인권 평화 광주정신 함양을 위해 시민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시민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시민교육 특화 프로그램 공모’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진흥원이 주관하는 ‘시민교육 특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광주의 지역적 특수성을 고려하여 광주만이 할 수 있는 민주․인권․평화․공동체를 주제로 한 시민교육을 발굴, 심화․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시민학, 인문학, 광주학, 공동체, 미래학, 기타 등 6개 분야의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모집하며, 1·2차 심사를 통해 10개 내외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 내 평생교육 기관 또는 비영리민간단체가 본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신청자격은 관련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민교육 특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사전 설명회는 오는 17일 오후 2시에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공모에 관심 있는 기관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한 사전신청으로 설명회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광주 시민대학 사업은 민선7기 공약과제로, 진흥원에서는 지난 2018년도 빛고을시민대학 시범사업을 시작한 이래 5년차 사업을 운영 중이다.
[출처] 글로벌경제신문 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