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2년 서초형 일자리연계 강사지원사업’ 공모
21일까지 신청, 구 평생학습기관서 강사양성과정 수료 또는 자격증 취득한 구민 3인 이상 단체 대상
서울 서초구는 지역 내 평생학습시설에서 강사 양성과정 수료자들에게 강사활동을 위한 일자리를 지원하는 ‘2022년 서초형 일자리연계 강사지원사업’을 오는 21일까지 공모한다.
‘서초구 일자리연계 강사 지원사업’은 구가 직영 또는 위탁 운영하는 평생학습기관에서 강사 양성과정을 이수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에게 행·재정적 지원을 통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경력 단절자나 퇴직자들에게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 향상 등의 배움과 일자리를 제공해 제2의 인생을 선물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총 14개 단체에게 강사활동을 지원했으며, 지원 단체의 만족도 조사 결과 94.8%를 나타나기도 했다.
공모 대상은 서초구서 운영하는 평생학습기관에서 강사양성과정을 수료하거나 과정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한 서초구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비대면 수업이 가능해야 한다.
구는 올해 총 2375만원의 예산을 들여 이들에게 강사 활동을 위한 준비비용을 지원한다. 선정된 단체는 강사 운영비, 교재비, 홍보비 등 강사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1팀당 최대 47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사업은 경력 단절자나 퇴직자들에게 평생교육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재정적 지원뿐 아니라 구가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일자리 연계도 돕고 있다.
[출처] 이뉴스투데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48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