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평생교육 뉴스

과천시민 7명만 모이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강좌를 듣는다…맞춤형 평생학습 ‘배달강좌’ 수강팀 모집

작성자(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작성시간22.02.18|조회수31 목록 댓글 0

과천시민 7명만 모이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강좌를 듣는다…맞춤형 평생학습 ‘배달강좌’ 수강팀 모집

과천시가 시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원하는 주제로 평생학습을 할 수 있는 ‘배달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과천시 배달강좌는 시민 7명 이상이 학습을 희망하는 분야를 정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시에서는 이를 검토한 뒤 선정된 25개팀에 최대 60만원의 강사료를 지원한다.

단, 수강팀은 배달강좌의 강사를 직접 선정해 섭외해야 하며 시에서는 지역 내 인적 자원 활용을 과천시 평생학습포털 강사은행에 등록된 강사를 대상으로 강사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등록된 강사는 배달강좌 신청 전에 등록하면 활동이 가능하다.

상반기 수강팀은 3월 7일부터 7월 15일까지 학습을 진행하게 되며 수강팀 모집은 이달 25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과천시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포털에서 배달강좌 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평생학습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배달강좌는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모집이 이루어지며 하반기 수강팀 신청은 7월 중 진행된다.

과천시 관계자는 “배달강좌는 과천시민 7명 이상이 모여 희망하는 분야와 강사를 직접 구성하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교육 서비스로 시민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며 “배달강좌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경인신문 http://www.as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17642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