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큰 나를 만나는 합천군 평생학습관
군민 신청형 평생교육생 연내 상시 모집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2022년도 ‘군민 신청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연내 상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군민 신청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기존의 군에서 프로그램을 편성했던 것과는 달리, 군민이 주도하는 합천군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작년 하반기에 첫 도입해 군민들의 호응도가 높아 금년도에 전격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군민 신청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5명 이상의 배움에 열의가 있는 군민(단체)이 희망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10명의 최소 인원을 모은 후 개설이 가능하다.
강사료는 군에서 70%를 부담하며, 미성년자와 65세 이상 노년층은 강사료를 전액 군에서 부담한다.
현재 ‘어린이 코딩 심화반’, 농아인을 대상으로 한 ‘플라워 아트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은 합천군 평생학습관(055-930-3169)으로 문의 하면 된다.
한편, 합천군은 지난 1월부터 합천군 평생교육 홈페이지인 ‘The-큰 나를 만나는 평생교육포털’을 구축 중에 있으며, 4월부터는 평생교육포털을 통해서 합천군에서 운영하는 모든 교육 프로그램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출처] 시사코리아저널 http://www.koreajn.co.kr/news/articleView.html?idxno=89586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