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평생교육 뉴스

수요자 맞춤 평생교육 지원,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23개기관 1억6,1000만원 지원

작성자(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작성시간22.03.02|조회수19 목록 댓글 0

수요자 맞춤 평생교육 지원, 전북평생교육장학진흥원 23개기관 1억6,1000만원 지원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김학권)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시대 흐름에 대응하기 위한 평생학습 모델을 발굴하고자 ‘전북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평생학습을 통해 일상을 회복하고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굴에 중점을 뒀다.

총 3개 분야, 23개 내외의 도내 평생교육 기관과 단체에 총1억6,1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분야별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대상 특화 사업은 노인, 다문화가족, 장애인, 청소년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미래사회 역량 특화 사업은 직업 준비, 직무역량 강화, 신기술 교육 등을 통해 취업 및 취약계층의 사회 진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북형 자원 특화 사업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고,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확산을 도모한다.

김학권 원장은“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변화된 사회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역량을 기르고, 개인과 공동체가 더불어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24일부터 31일까지며, 4월 중에 지원기관 선정심사를 거쳐 지원 프로그램을 최종 확정한 후, 선정기관 교육 등을 거쳐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출처] 전북중앙신문 http://www.jjn.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6421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