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2022년 동구 아카데미' 11일 첫 개강
장대익 교수 '과학이 건네는 위로'...유튜브 동시 진행
광주시 동구는 오는 11일 오후 2시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장대익 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올해 첫 동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일 동구에 따르면, 이번 강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현장 강연과 더불어 동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진행된다.
오는 11일 첫 강연자인 장대익 교수는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교수이자 비대면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주)트랜스버스의 대표이다. 문화 및 사회성의 진화와 인지과학에 대해 연구하며, 저서로는 '사회성이 고민입니다', '다윈의 식탁', '다윈의 서재' 등이 있다.
이번 강의에서 장 교수는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일상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사회생활의 단절, 그에 따른 외로움에 대한 고민들을 과학적 접근을 통해 답을 전해줄 예정이다.
현장 강연 참여는 지난 28일부터 온라인(동구평생학습포털) 및 전화를 통해 선착순 접수 중이며, 백신 접종 완료 주민 100명만이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강연내용은 동구청 누리집 및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출처] 광주드림 http://www.gjdream.com/news/articleView.html?idxno=613312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