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평생교육 뉴스

‘하남팔레트’로 하남다운 평생학습 색깔 만든다

작성자(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작성시간22.03.08|조회수19 목록 댓글 0

‘하남팔레트’로 하남다운 평생학습 색깔 만든다

시민 정주의식 향상 위해 부서간 행정협업 8개 과제 논의

하남시는 지난 7일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정주의식을 높이기 위해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시청 내 8개 부서 공직자 15명이 한자리에 모여 ‘하남팔레트’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하남팔레트’는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해하고 제2의 고향이라는 정주의식을 갖도록 부서별 업무와 연결지어 사업을 실행하는 행정협업 프로젝트이다.

팔레트에 물감을 섞어 새 색깔을 만들어 내듯, 각 부서의 특징을 섞어 하남다운 평생학습 색깔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하남팔레트는 평생학습 관점에서 정주성 향상을 위한 8개 협업과제를 놓고 머리를 맞대었다.

이와 함께 각 부서별 사업을 검토하며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전문가 그룹의 개별 컨설팅을 진행했다.

주요 협업과제는 전문인력양성형으로 시니어 기자단 전문가 양성교육 주민자치 퍼실리테이터 양성 시민과 함께하는 부동산 중개 길잡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이다.

또 시민참여활동형 과제로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육 깨소금처럼 우리고장 가꾸기시민과 함께하는 김장담그기 지구를 살리는 영화관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출처] 경인신문 http://www.as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179309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