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평생학습관, 리모델링 마치고 '시 직영 재개관'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시평생학습관을 리모델링해 지난 11일 시 직영으로 재개관했다.
재개관식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최종윤 국회의원, 시의회 방미숙 의장과 시도의원 및 평생학습 활동가, 성인학습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재개관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행사는 하남의 이야기를 담은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평생학습관 운영 경과보고, 축하영상, 테이프 커팅 및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김상호 시장은 “평생학습관이 14개 마을 평생학습 활동가들이 모여 교류하는 공간, 장애인, 노인, 여성은 물론 평생학습 활동가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평생학습 도시에 기여하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평생학습 거점 공간으로서 코로나시대, 디지털시대, 고령화시대에 대비한 평생학습 비전과 과제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평생학습관은 시대적 평생학습 트렌드를 반영해 시민교육을 특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1층의 열린 공간을 통해 시민들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용할 계획이다.
신장동에 위치한 하남시평생학습관은 지하1층, 지상 4층 연면적 1234㎡ 규모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출처] 팔당유역신문 http://www.hanaro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6750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