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 ‘서울평생교육 우수 후원기관’으로 선정
서울시의 여성전문경력개발기관인 서울특별시 김성아 서부여성발전센터 소장은 ‘서울평생교육 우수 후원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 주최 사업인 ‘서울평생교육 후원기관 연계사업’은 지역사회 기여에 관심 있는 우수한 교육기관, 민간단체 중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 협약을 맺고 평생교육 자원을 후원하는 후원기관 연계 사업이다.
그중 2년 이상 꾸준히 후원하는 우수 후원기관을 매년 선정해 현판을 수여하고 있으며 2021년 우수 후원기관으로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 등 총 4기관이 선정됐다.
서울특별시 서부여성발전센터는 2019년부터 서부교육지원청과의 협약으로 희망드림(DREAM) 사업을 진행하며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2021년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주민의 지친 마음을 ‘반려식물 만들기’와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수업’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서부여성발전센터는 희망드림(DREAM) 사업 외에도 직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직업교육과 취미·교양 생활을 위한 생활문화교육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출처] 이뉴스투데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55691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