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충남공주시민대학 본격 운영, 4월 12일 개강
공주시는 충남도와 함께 시민의 지적 욕구 충족과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지역 리더 육성을 위해 ‘2022 충남공주시민대학’을 개강한다고 23일 밝혔다.
충남공주시민대학은 기존 공주시민대학을 확대해 연간 9개 분야 30개 과정으로 3개 학기로 운영 중이다.
신청 접수는 내달 5일까지이며 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시민대학은 상반기 13개 교육과정에 300명의 시민들을 모집해 내달 12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며 기적의 도서관, 반포면 반포문화센터, 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주대학교 신관 캠퍼스 등 공주시 관내에 위치한 다양한 교육장소를 활용할 예정이다.
과목은 ▲지역에 대한 심화된 지식 및 컨텐츠 개발 역량과 지역리더 육성을 위한 ‘공주학’ ▲주민들이 직접 주도하여 마을을 디자인해보는 상상실현 프로젝트 ‘공주를 디자인하다’ ▲신 중년의 삶과 지역에서의 역할 등을 알아보고 직업역량을 강화하는 ‘청춘더하기’ 등이 있다.
또 공주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신규교육 ‘지역축제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신설해 시민이 공주시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지난 6년간 공주시민대학에서 수료한 시민은 1만 9000여 명에 달한다.
[출처] 디트NEWS24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721634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