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택시 타기
필리핀마닐라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데 가장 쉽게 이용할수 있는 교통편이 쿠폰 택시이다. 이택시는 공항택시로 주로 공항과 시내를 오간다.
차량의 번호판은 영업용의 노란 번호판과 달리 흰색과 녹색을 띤 번호판이다.
우선 공항에서 나오면 쿠폰을 파는곳이 있다. 이요금은 지역에 따라 다른데 일반 택시 요금에 약 3~4배가 된다. 매우 비싼요금을 책정 해 놓은셈이다.
시내로가는 쿠폰택시의 비용은 대략
-에르미타 말라떼 500페소
-키아포, 차이나타운 550페소
-마카티지역 500페소
-파사이 350페소
-만달루용 550페소
-케손, 쿠바오 700페소 등이다.
저렴하게 시내로 가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다.(이는 모두 짐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가능한 방법이다)
-일반택시 이용하기
일반 택시는 출국을 하려고 공항에 들어 오는 택시를 잡아야한다. 입국은 1층, 출국은 2층이므로 2층으로 이동을 해야 한다. 2층으로 가는 방법은 공항에서 나와 가장 좌측의 통로로 들어가 엘리베이터나 계단ㅁ을 이용해 올라가는 방법이 있다.
이는 각터미널이 모두 같은 방법이다.조측의 입구로 들어 갈때는 짐검사를 다시 하는 불편이 있다.
2층으로가 밖으로 나가게 되면 속속 택시들이 들어 온다. 이들은 출국을 위해 공항으로 오는 사람들인데, 택시 기사 또한 반갑게 맞아준다. 빈차로 나갈판인데 손님을 만났으니 기뻐한다 이때는 절대 바가지 요금이 없다. 저의 경우 많이 이용해 보았는데 일부 기사는 요금도 깍아 주었습니다.
-지프니 이용하기
공항에서 나와(1터미날의 경우) 왼쪽의 경사로로 내려가면 지프니 승강장이 있다.그곳에서 바클라란(Baclaran)행 지프니를 타면15분만에 바크라란에 도착 할 수 있다. 그곳에 도착 하면 시장쪽에서 LRT를 이용할 수 있다.
짐이 많은 분은 물론 해당되지 않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