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면 잠시 나무 근처의 벤치에 앉아 숨을 고릅니다. 고민해도 달라질 게 없다면 딱 오늘까지만 고민하고 내일은 내일의 삶을 삽시다. 꿈을 꾸어도 달라질 게 없어도 그래도 내일부터 다시 꿈을 꾸어야 합니다. 웃음이 안 나온다 해도 그래도 내일부터 그냥 이유 없이 웃기로 하죠 힘들다고 술로 지우려 하지 말고 아프다고 세상과 작별할 생각 말고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사람을 원망하지 말고 위기가 닥쳤다고 짜증 내지 말고 그러려니 합시다요 ! 좋지 않은 일은 심플하게 생각하고 좋은 일은 복잡하게 자꾸 끄집어내야겠지요. 힘을 내자구요! 우리 모두 후회 없이 부딪칩시다. 두렵지만 이겨내십시다 인생은 다행히 내일도 계속됩니다. 웃음의 분량이 곧 행복의 분량입니다.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