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사의약 나무아미타불
청나라 건륭 황제 때, 중국 불교사상 매우 유명한 관정(灌頂)법사라는 분이 계셨는데 많은 저술을 남겼습니다.
그가 관무량수경직지(觀無量壽經直指)라는 책에서 말하기를, “세간 사람이 재난을 소멸하기 위해, 어려움을 면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문과 다라니 혹은 다른 여러 가지 참법(懺法)은 모두 효력이 있다. 만약 지중(至重)한 죄업이라면 모든 참법과 경문은 아무런 효력도 없고 작용도 하지 못한다. 이러한 때 한 구절 아미타불은 죄업을 소멸 시킬 수 있고, 없애버릴 수 있다.” 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재앙을 소멸하고 죄업을 씻는데, 아미타불이라는 부처님 명호가 으뜸가는 공덕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알지 못하여 이것을 버리고 다른 것을 찾습니다. 그래서 병이 생기면 약사경(藥師經) 읽고, 재앙이 생기면 관세음보살보문품을 읽는데, 이는 아미타불 넉 자의 공덕이 경전과 다라니를 능가한다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 정공 큰스님 법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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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무량수여래회 네이버밴드
작성자 : 자항慈航 김성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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