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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 상이암 아미타삼존 벽화
《大集经》云:"末法亿亿人修行,罕一得道,惟依念佛,得度生死"。
<대집경>에서 말씀하셨다.
"말법시대에는 수억 명이 수행한다 해도 한 사람도 도를 얻기 힘들다.
오직 염불에 의지해야만 생사를 건널 수 있다."라고.
念佛法门的殊胜 염불법문의 수승함은 이렇다.
念佛就是修行 염불은 좋은 수행이다.
念佛最为稳当 염불은 가장 온당하다.
念佛殊胜方便 염불은 뛰어난 방편이다.
念佛能消业障 염불은 업장을 소멸시킬 수 있다.
念佛莫求福报 염불로 복의 과보를 구하지 말라.
念佛能断烦恼 염불은 번뇌를 끊을 수 있다.
念佛速了生死 염불은 빨리 생사를 끝낼 수 있다.
念佛具足三学 염불은 계, 정, 혜 삼학을 다 갖추었다.
念佛普摄群机 염불은 다양한 근기를 다 포섭한다.
念佛可度众生 염불은 중생을 제도할 수 있다.
念佛得成佛道 염불은 성불을 이룰 수 있는 길이다.
(또한 염불은)
* 字少易念 글자가 적어 염불하기 쉽다.
* 随地可念 어느 곳에서든 염불할 수 있다.
* 随时可念 어느 때든 염불할 수 있다.
* 随人可念 누구나 다 염불할 수 있다.
* 增长福德 복과 덕이 증장된다.
* 消灭重罪 중죄를 소멸시킨다.
* 天神恭敬 천신이 공경한다.
* 恶鬼远离 악귀가 멀리 떠난다.
* 临终往生 임종 때 왕생한다.
말법시대에는 오직 염불만이 성취가 가능하다.
불경에 기록된 것에 근거하자면, 현재는 정확히 말법시대이며 말법시대에는 "바르지 못한 스승이 법을 설하는 것이 갠지즈 강 모래 수만큼이나 많다."라고 하셨다.
게다가 말법시대의 중생은 선근과 복덕이 천박하고 업장은 무거우며, 또한 퇴보하는 조건들이 많다. 비록 수행은 할 수 있다 해도 과를 증득하기는 매우 쉽지 않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법문은 다 생사를 끝낼 수 있고 보리를 증득할 수 있으니, 말씀하신 모든 법들이 다 평등하고 높낮이가 없다. 다만 시절인연이 같지 않고 중생들의 근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법문이 다르게 보이는 것뿐이다).
마치 병을 치료하는 데 있어 반드시 증세에 맞는 약을 사용해야만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과 같다.
정토법문은 상중하 세 근기를 두루 덮으며, 근기가 예리한 자와 둔한 자를 전부 거두어들인다. 정토법문은, 여래께서 두루 위로는 성인들에서 아래로 범부에 이르기까지 모든 중생을 위하시어, 그들로 하여금 이 현생에서 바로 생사를 끝내도록 베풀어주신 위없는 법문이다.
대승법문 안에서 참선은 빠른 지름길에 속한다. 그러나 참선과 비교해서 더욱 빠른 지름길이자 더더욱 온당한 것이 바로 염불법문이다. 이 법문에 의지하여 성취를 이룬 이들이 예로부터 지금까지 수없이 많다. 이것은 <정토성현록>, <왕생전> 가운데 아주 많이 기록되어 있다.
부처님께서 세상에 계실 당시에도 특별히 이 정토법문을 칭찬하셨다. 부처님의 부친이신 정반왕을 비롯하여 그의 가족들 중 많은 이들이 수행한 것이 바로 서방정토에 왕생하는 염불이었다.
근대의 염불인들이 왕생한 사례와 기타 중생들이 왕생한 사례들도 역시 모두가 염불로 그렇게 된 것이다. 이런 것을 볼 때 이 정토법문이야말로 진실로 의지할 수 있는 법문인 것이다.
참으로 그러하니, "이 법을 버리고 따로 다른 길이란 없다."
末法时代,只有念佛才能成就。
根据佛经记载,现在正处于末法时代,而末法时代"邪师说法,如恒河沙",加之末法众生
净土法门,三根普被,利钝全收,乃如来普为一切上圣下凡,令其于此生中,即了生死之无
当年佛陀在世也特别称赞这个法门。佛的父亲净饭王,以及他的家族许许多多人,修的都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