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방생권유/채식

방생(放生)의 공덕 / 쇼다지캄포(티벳)

작성자慧蓮|작성시간20.04.17|조회수128 목록 댓글 1

방생(放生)의 공덕 / 쇼다지캄포(티벳)

방생은 복을 증가시키고 수명을 늘린다. 만약 오래 살고 싶으면 방생을 해야 한다.


방생찬(放生贊)에서 이르기를,

"네가 생을 연장하고 싶으면 내 말을 들어라. 모든 일은 현명하게 자신에게서 구해야 한다.

네가 오래 살고 싶으면 방생을 해야 한다. 이것은 우주의 순환하는 진실한 도리이다.

중생이 죽을 때 그를 구해주면, 네가 죽을 때 하늘이 너를 구해준다.

수명을 연장하고 아들을 구하는 데는, 다른 방법이 없고 살생을 금하고 방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라고 하였다.

또 미륵보살께서 게송으로 이르시기를,

"그대에게 열심히 방생할 것을 권하노니, 방생하면 장수하게 되며,

만약 보리심을 발하면 큰 재난을 만나도 하늘이 너를 구제할 것이다." 라고 하였다.

불경에서 인간과 하늘의 일곱 가지 덕으로,

"고귀한 종성, 단정한 모습, 장수, 무병, 연분의 우수함, 부유함, 광대한 지혜" 라고 말씀하셨다.

그 중에서 장수와 무병의 근본 원인은 살생하지 않고 방생하는 것이며, 방생은 또한 나머지 다섯 가지 덕을 이루는 조연(도와주는 인연)이다.




세친(世親) 논사께서 말씀하셨다.

"죽음을 당하는 중생을 구제하여, 생명을 살리고 유정을 해치지 않으면 장수하게 된다.

의사, 간호사가 약을 보시하여 중생을 살리면 병이 없게 된다."

병자는 전생 혹은 금생에 저지른 살생의 과보를 받는 것으로서, 의사도 치료할 방법이 없다.

만약 방생하면 곧 치유되는 경우가 있다.

중국 항주(杭州)에 새를 잡아 살아가는 사람이 있었는데, 등에 갑자기 종기가 자라났다.

의사도 어찌할 방법이 없었다.

그때 이 사람은 종기가 금생에 살생을 많이 한 과보인 것을 깨닫고는, 다시는 살생하지 않겠다고 발원하고 아울러 방생을 많이 하였다.

그 후에 치료를 하니 곧 효과가 있으면서 점점 완치가 되었다.

티베트에서도 가족이 방생을 하고 경을 읽어, 병원에서 반드시 사망할 것이라고 진단을 받은 환자가 점점 생명이 회복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더욱이 의사가 진단할 수 없는 이상한 병은 모두 자기의 전생 혹은 금생에 살생한 업이 현전하는 것이다.

이때는 오직 방생하는 것이 좋다.




중국 청나라 도광(道光) 연간에 한 분의 태수가 있었는데, 몸에 중병이 들어 생명이 위급한 지경이 되었다.

그는 서원을 발하여 지금부터 일체의 중생을 이롭게 할 것을 맹세하고, 자기의 업장을 참회하면서 일체의 세간 일을 놓아버렸다.

그날 밤 꿈에 관세음보살께서 나타나 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이전에 살생의 업이 중하여 금생에 단명보를 받게 되었다. 다행히도 이때 견고한 서원을 발하였으니,

오직 방생하면 수명을 연장할 수 있으며 또한 복록을 증가시킬 수 있다."

그는 꿈에서 깨어난 후 크게 느끼고 깨달아, 전 집안에 살생을 금하게 하고 자주 방생하였더니 병이 마침내 완쾌되었다.

우리 주변에서 방생을 통해 현생의 수명이 연장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

최근에 티베트 어느 지방에 한 사람의 유목민이 있었는데, 여러 해 동안 질병을 앓아 매우 고통스러웠다.

많은 병원에 가보았지만 효과가 없었다.

후에 어떤 스님 한 분이 그녀에게 말하기를,

"당신은 전생에 살생한 것이 매우 많아서, 만약 방생하지 않으면 병이 많고 단명할 것이다." 라고 하였다.

그녀가 발심하여 방생을 많이 하자, 곧 고통이 없어지게 되었다.

지금 그녀는 인과를 믿고 매년 방생하는 데 돈을 기부하고 있다.

만약 중한 병에 걸려 수명이 다하려고 할 때 방생하면, 병이 없어지고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불교신자는 인과를 깊이 믿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방생에 대한 감응도 매우 기이하다.

최근 이름이 널리 알려진 많은 의사들은 방생에 의지하여 병을 치료하고 있다.

사천성 수녕시(遂寧市)에 한 분의 의사가 있는데, 그녀는 국내외에 영향력이 매우 크다.

그녀의 집에는 국내외에서 치료받고 완치된 환자들이 봉헌한 감사패와 깃발들이 많이 걸려 있다.

현재 그녀는 이미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한 은인이다.

내가 완치된 몇몇 분들에게 물어본 적이 있다.

그들은 모두 말하기를,

"병원치료가 효과가 없을 때, 그 분은 방생과 불경을 독송하라고 권하였다. 그 분의 분부대로 널리 방생 등의 선행을 행하였더니 병이 완쾌되었다."고 하였다.

나는 그들의 말을 듣고 부처님 말씀에 대하여 더욱 깊은 이해와 믿음이 생겼다.

따라서 방생은 일종의 특이한 효능을 가진 병 치료의 방편이기도 하다.

달리 말하면 살생은 병에 걸리고 수명이 짧아지는 직접적인 원인이며,

본래 오래 살 수 있는 사람이 살생을 좋아하면 수명을 단축하게 된다.

티베트의 아사리 아왕자빠가 말씀하시기를,

"만약 생명을 구하는 방생을 하게 되면 단명자도 수명을 연장할 수 있으며,

만약 물고기, 뱀 등 중생을 죽이면 장수할 사람도 단명하게 된다."

자고로 방생으로 인해 단명할 사람이 수명을 늘린 사례는 말할 수 없이 많다.

우리들이 만약 때때로 자비심을 축생, 미물에게까지 펼쳐 살생을 금하고 방생하든지,

또는 다른 사람들에게 널리 권하여 살생을 끊고 방생하게 하면, 모든 일은 반드시 길상여의하게 될 것이다.

전지화지 린포체가 말씀하시기를,

"항상 선을 행하고 방생하는 자는 호법지신이 항상 그를 도와주고 지켜준다."라고 하였다.

또 '호생의 고사(故事)'에서 이르기를,

"그림자가 형상을 따르듯이, 고금에 선악의 보응은 명명백백하고 분명하며 감응의 사적은 너무나 역력한데, 그대는 아직도 의문이 남아있는가?" 라고 하였다.

#방생공덕감료묘법



redefineLink(); setImageId('user_contents');

출처: 아비라 원문보기 글쓴이: 自 性 佛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香光 | 작성시간 20.04.17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