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맑은 자유게시판

성직자는 도리어 에고를 키우기 쉽다---백성욱박사

작성자고구마감자|작성시간26.06.21|조회수53 목록 댓글 3

성직자는 도리어

에고(ego)를 키우기 쉽다

 

 

 

부처님의 제자라는 틀 속에서 

 

세간을 등지고 고요한 곳에

안주하여 불법(佛法)을 닦네 하며 

 

부처가 다 된 듯 세상을 설명하려

든다는 것은 세상을 꾸짖는 

진심(嗔心-화내는 마음)이요 

 

저 잘난  마음인 치심(痴心)이다.

 

지혜는 몸뚱이 착(에고)를 

닦아서 저절로 나오는 것이지,

 

닦는 장소가 따로 있거나 

이러저러한 형식이

있어서 나오는 것은 아니다.

 

성직자가 되어 겉으로 불법이네

하는 형식을 갖추면, 도리어

아상 (我相; 에고)을 키우기 쉽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맛장 | 작성시간 26.06.21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
  • 작성자대봉 | 작성시간 26.06.21 나무아미타불..._()()()_
  • 작성자들마을(전법심) | 작성시간 26.06.21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