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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락정토 자료

[극락에 대하여]극락왕생전 및 극락왕생후의 수행 비교

작성자반문문자성|작성시간18.11.04|조회수370 목록 댓글 3

● 극락왕생전의 수행(이행도로 믿고 하기만 하면 100% 성취)


   - 시방 모든부처님의 본회이고 석가모니부처님의 본회이며 아미타부처님의 본원인 나무아미타불 염불하여 극락왕생(불설아미타경:

이와같은등()항하사수(恒河沙數)의 모든부처님께서 계시여

각기(各其) 이에저 부처님의 나라에서 널고 긴 설상(舌相)을 출()하시여

두루 삼천대천세계(三千大天世界)를 덮고 성실(誠實)한 말씀으로 설()하시를

너희 등() 중생(衆生)들은 응당(應當)히 이에 불가사의(不可思議)한 공덕(功德)을 칭찬(稱讚)

일체(一切)모든 부처님께서 호념(護念)하시는바 이 아미타경(阿彌陀經)을 믿으라 하심이라

사리불(舍利弗)아 이에 저 너의 뜻이<생각> 어떠하냐

어떠한<무슨> 까닭으로 일체(一切) 모든부처님이 호념(護念)하는바 경()이라 이름하겠는가

사리불(舍利弗)------------------

이에 선남자(善男子)선여인(善女人)이 있어 이 경()을 듣고 수지(受持)하는 자()

및 모든부처님의 이름<명호>을 들은 자()는 이모든 선남자(善男子)와 선여인(善女人)모두를

일체(一切)의 모든 부처님들께서 함께 호념(護念)하는바가 됨이니

모두다 이에저 아뇩다라삼먁삼보리(阿耨多羅三藐三菩提)<대각(大覺)>에서

퇴전(退轉)하지 아니함을 성취(成就)함이라

이러한 까닭으로 사리불(舍利弗)아 너의 등()은 모두 응당(應當)히 나의 말과 및 모든

부처님들께서 설()한바를 공경(恭敬)히 공손(恭遜)하게 믿어서 받들어야함이라)


아미타부처님의 본원(전수나무아미타불 칭명염불)의 구제를 믿고 받아들여 극락왕생을 간절히 발원하며 전수나무아미타불 칭명염불하여 극락왕생을 달성(선도대사님 법어:《觀經疏》「要弘廢立」(念觀廢立)之文(善全三一七頁)

上來雖說,定散兩門之益;望佛本願,意在眾生,一向專稱,彌陀佛名。

 

위에서 정과 산의 두가지 법문의 이익을 말씀하셨지만;

부처님의 본원을 바라보자면 중생들이 한결같이 오로지 아미타부처님의 명호를 부르는 것에 뜻이 있다.)


생업에 종사하면서 오로지 전일하게 임종시까지 나무아미타불 염불을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실행하면 반드시 극락왕생 목표 달성(인간의 태어난 목적은 우리도 불성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성불하는데 있는데, 중생들이 성불하는 것이 가장 지고지순한 목적)


○ 극락왕생후의 수행 및 생활(완전한 행복 및 원만한 진리 성취)

   - 전수 나무아미타불 칭명염불하여 극락왕생하면 아미타부처님곁에서 각종 설법을 듣고 10만억 부처님께 새벽에 꽃공양하고 산책을 즐김     

[불설아미타경 경문:밤과 낮 여섯 번 하늘에서 만다라화(曼陀羅華) 꽃비가 내리느니라.

그 국토의 중생은 항상 새벽에는 각각 꽃바구니에 갖가지 묘한 꽃을 넣어 다른 세계에 계신 10만억 부처님께 공양하고서 밥 먹을 때가 되면 곧 본국으로 돌아와 밥을 먹고 산책하느니라]


   - 아미타불곁에서 5근,5력,7보리분,8정도 수행하여 성불

[불설아미타경:5()·5()·7보리분(菩提分)·8성(정)도분(聖道分)과 같은 법들을 즐겁게 연설하므로, 그 국토의 중생들이 이 소리를 듣고 나서 모두 부처님을 생각하고 가르침을 생각하고 스님들을 생각하느니라.]


◐ 5근: 불법 가운데 도의 뿌리를 깊이 내려 세속법에 흔들리지 않도록 하는 수행법을 말합니다.

첫째, 신근(信根)이란 신념이 도법에 굳게 뿌리를 내리는 것입니다.

둘째, 정진근(精進根)이란 정진함에 있어서 물러섬이 없는 것입니다.

셋째, 염근(念根)이란 불법을 항상 생각하는 데 뿌리를 내리는 것입니다.

넷째, 정근(定根)이란 선정에 뿌리를 내리는 것입니다.

다섯째, 혜근(慧根)이란 불법의 진리를 여실히 아는 바른 지혜에 뿌리를 내리는 것입니다.


◐ 5력: 열반을 증득하기 위한 수행 방법으로서 뛰어난 작용을 하는 다섯가지 힘을 말합니다.

첫째, 신력(信力)으로서 불법을 믿고 다른 법을 믿지 않는 힘,

둘째, 진력(進力)으로서 수행에만 정진하는 힘,

셋째, 염력(念力)으로서 수행에만 전념하는 힘,

넷째, 정력(定力)으로서 선정을 닦아서 산란한 생각을 제거하는 힘,

다섯째, 혜력(慧力)으로서 지혜를 닦아서 온갖 어리석은 생각을 없애는 힘을 말합니다.


◐ 7칠각지: 깨달음으로 이끌어 주며, 깨달음에 도움이 되는 일곱 가지의 수행 방법을 말합니다.

첫째, 택법각지(擇法覺支)로서 진실된 것을 선택하고 거짓된 것을 버리는 것,

둘째, 정진각지(精進覺支)로서 불법 수행에 일심(一心)으로 정진하는 것,

셋째, 희각지(喜覺支)로서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기쁨,

넷째, 경안각지(輕安覺支)로서 몸과 마음을 가볍고 쾌적하게 하는 것,

다섯째, 사각지(捨覺支)로서 온갖 집착을 버리는 것,

여섯째, 정각지(定覺支)로서 마음을 집중하여 흔들리지 않도록 하는 것,

일곱째, 염각지(念覺支)로서 정혜(定慧)를 잊지 않는 것입니다.


◐ 8정도: 멸성제(滅聖諦)를 성취하는 수행 방법을 말합니다.

첫째, 정견(正見) 즉 바른 견해,

둘째, 정사유(正思惟) 즉 바른 사유,

셋째, 정정진(正精進) 즉 바른 노력,

넷째, 정념(正念) 즉 바른 명심,

다섯째, 정어(正語) 즉 바른 말,

여섯째, 정업(正業) 즉 바른 행위,

일곱째, 정명(正命) 즉 바른 생활,

여덟째, 정정(正定) 즉 바른 명상

등 여덟 가지는 열반으로 이끌어 주는 최선의 길입니다.


인간으로 태어난 불가사의한 목적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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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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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반문문자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8.11.06 이 사바에서는 우선 제불의 본회인 나무아미타불 염불하여 극락왕생한후에 제불들께 공양하고 37조도법을 수행해서 부처님되면 됩니다.
    그런데 순서를 바꾸면 육도윤회를 벗어날 기약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무량겁을 윤회하고 있는 자신을 보면 됩니다.
    나무아미타불 염불 극락왕생 발원!!!!!!
  • 작성자챔프리 | 작성시간 18.11.04 감사합니다.나무아미타불()()()
  • 작성자원샷투킬 | 작성시간 18.11.20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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