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극락왕생 사례

[최근사례]현정심보살님의 왕생영험(최종 수정,증보)

작성자굉혜|작성시간16.02.17|조회수1,218 목록 댓글 24

 

나무아미타불

 

 

현정심賢靜心 보살님의 왕생영험

 

현정심 이희순 보살님은 86세를 일기로 2015.12.24.오전 820분경 의왕시 부곡사(경기 의왕시 삼동 94-29) 근처의 자택에서 약40(새벽 320분에서 4시까지)에 걸친 눈부신 방광의 영험을 보이시고 편안하게 극락으로 돌아가셨습니다.

 

보살님의 본관은 전주이고, 슬하에 34녀를 두셨으며, 3남 중 두 분이 출가 사문이 되었다.

 

보살님은, 보살님 연세 71세인 약15년 전 보살님의 아들이자 스님이신 성오스님(의왕시 부곡사 주지스님)의 인도로 정토법문을 믿고 신행을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보살님은 15년 내내 굳센 의지로 언제나 나무아미타불 6자 명호를 칭명함은 물론 한글 아미타경을 많이 할 때는 하루에 30번까지 독송하셨다고 합니다. 보살님은 식사 때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염불과 독경을 할 정도로 대단한 수행을 하셨다고 합니다.

 

보살님은 왕생하시기 1주일 전부터 병상에 누우셔서 사바 인연이 다하게 되자, 성오스님은 보살님의 따님 두 분에게 교대로 6일이 다되도록 끊어지지 않게 조념 염불을 하게 하였습니다. 성오 스님은, 모친 왕생 전날 오전 이제 모친께서 곧 왕생하실 것으로 판단하고 오랜 도반인 전북 임실 상이암의 동효 스님께 급히 연락하여 조념 염불을 부탁하였습니다.

 

동효 스님은 1223일 저녁에 급히 의왕의 보살님 자택에 도착하여 940분경부터 다음 날 새벽 3시까지 약5시간 넘게 성오 스님과 부곡사 총무 보살님,자녀 등 모두 10인이 정성스럽게 보살님의 왕생극락을 발원하며 조념 염불을 하였습니다.

 

일동은 장시간 염불한 후 스님들은 새벽 3시 조금 넘어서 근처 부곡사로 가시고, 다른 자녀분들과 지인 분들도 가시고 따님 두 분만 남아서 이어 약 10여분 조념 염불을 하던 중 보살님의 눈 언저리에서 눈부신 광명이 시작되면서 머리 부분에서는 불꽃 놀이 때 불빛이 확 퍼지는 것처럼 계속 반복하며 방광을 하였으며, 눈 주위의 흰 빛은 작은 연꽃모양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대중 10인이 조념 염불할 때는 보살님의 눈 언저리에 마치 눈물인 듯 보이는 약간의 반짝임이 있었는데, 나중에 크게 되어 연꽃 모양이 되었다고 합니다. 새벽 약320분경부터 약 4시까지 약 40분간 이러한 영험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보살님의 둘째 딸(불명:보덕심)과 세째 딸이 이 영험을 목격했는데, 둘째 딸은 7일 동안 잠도 안자고 모친을 위하여 조념 염불한 끝에 수면 부족으로 헛것이 보이는 것 아닌가 의심했으나, 아무리 다시 봐도 실제 보이는 현상이었다고 합니다.

 

보살님은 이렇게 약 40분간 방광을 마친 후 편히 계시다가 아침 820분경 두 딸의 조념 속에 편안하게 서방정토에 왕생하였습니다.

 

보살님은 왕생 전 1주일 동안 앞의 약3일간은 약간의 거동도 하시면서 조념을 따라서 소리가 나게 염불을 하셨는고, 나중의 4일간은 병세가 깊어져서 숨을 가쁘게 쉬면서도 숨이 멎는 최후 순간까지 아주 미미한 소리로 입슬을 움직여 6자 나무아미타불 조념 염불을 따라 하셨다고 합니다. 매우 높은 수행력이라 할 것입니다.

 

보살님이 왕생하신 다음 날(2015.12.25.) 오후 6시경 보살님의 평소 수행처였던 부곡사 마당에 한 참 동안 불난 것처럼 붉고 환하게 방광한 것을 여러 사람이 보았다고 합니다.

 

보살님은 임종 다음 날 염을 마치고 나서도 정수리 부분에 따듯한 온기가 그대로 남아 있었고, 염할 때 법체가 매우 유연하여 염하시는 분이 오랜 기간 많은 분을 염해 보았지만 이렇게 살아 있는 사람처럼 부드러운 분은 처음 보았다고 말했답니다(이 부분은 나무아미타불 카페 혜련 거사님이 확인한 사실입니다.).

 

보살님은 왕생 약 1년 전 꿈에서 극락의 아름답고 청정한 장엄을 보신 다음 아들인 성오 스님께 이를 알리면서 보살님은 극락으로 갈 것이라고 말씀하셨답니다.

 

이상은 2016.2.16.(서정), 성오 스님과 보살님의 둘째 따님 및 부곡사 총무 보살님과 장시간 전화통화로 확인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보살님의 불퇴전의 치열한 정진 및 자재왕생을 지극히 공경하며 찬탄올립니다. 그리고 조념 사부 대중께도 존경을 표합니다. 특히 보살님의 자녀분들이 7일 동안 잠도 제대로 안자고 모친의 극락왕생을 발원하고 조념 염불,독경한 것은 지극한 효심의 발로라 할 것이니,후세에 아름다운 모범이 되기에 충분하다 할 것입니다.

 

졸견: 저의 관견으로는 보살님은 생시 대정진으로 조념 없이도 자재왕생하실 수 있었지만, 인연 있는 분들에게 조념을 하게 하여 정토인연을 굳게 맺어 주시고, 서상 왕생을 시현함으로써 염불법의 수승함을 알리려고 대자비로 짐짓 병든 모습을 보이신 것으로 보입니다.

 

                                                       2016.2.17.

                                                西定 謹識

 

                                             원제중생 동생극락

 

                                              나무아미타불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梵心(범심) | 작성시간 16.11.24 첫 흔적을 남기도록 배려하여 주신 지기님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올려주신 좋은 법문을 잘 보고 잠시 머물다 갑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소원성취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작성자만법지 | 작성시간 17.02.15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_()_
  • 작성자참마음으로 | 작성시간 18.05.04 나무아미타불
  • 작성자떠도리 | 작성시간 19.06.27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 작성자꿈속사랑 | 작성시간 24.09.03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