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예술인들에게 큰힘이 될 수 있도록 응원과 성원 바랍니다!! 그리고 많은 참여와 주위에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핫 한 여름! 쿨 한 예술! 『제30회 안동예술제』가
8월 15일(수) 18시30분 웅부공원 특설무대에서 개최됩니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안동지회가 주관하는 제30회 안동예술제 개막식에서는『예술로 하나되자!!』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예술인들이 함께 플래시몹 공연으로 개막을 알립니다. 약 500여명이 하나가 되어 같은 동작으로 퍼포먼스를 시행합니다. 플래시몹에 참여하고자 하시는분들은 안동예총으로 미리 문의해주시면 HOT@ ART 티셔츠도 무료로 나눠드립니다.
올해는 ‘핫 한 여름! 쿨 한 예술! ’ 슬로건으로 개막식공연에는 ‘이슬기주니어무용단’, ‘경북대세계태권도 퍼포먼스팀’, ‘송하동난타지아’, ‘안동MBC어린이합창단’ 예술인들이 아닌 안동시민들이 직접꾸며주며 그리고 시계바늘, 꽃물, 나쁜남자 히트를 치고있는 트로트가수 ‘신유’ 축하공연으로 다채롭게 준비하였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30회 안동예술제는 지역을 넘어 세계인과 호흡할 새로운 문화공간에서 다양한 공연과 전시 등 활발한 창작활동을 통하여 문화도시로 도약하고, 품격 높은 도시, 풍요로운 시민의 행복안동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연분야는 안동 웅부공원 특수무대에서
14일(화) 15일(수) 연극협회 ‘책벌레가 된멍청이’ 뮤지컬 공연시작으로
16일(목) 무용협회 ‘춤, 희로애락 喜怒哀樂’
17일(금) 연예예술인협회‘라스트찬스와 함께..’
18일(토) 음악협회 ‘앙상블의 밤’
19일(일) 국악협회‘鄕愁 향수’ 공연까지 6일간 시민과 안동을 찾은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문화예술에 참여 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시분야 미술, 문인, 사진작가협회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 8월 14일(화) 18:00 시작으로 19까지 전시할예정입니다.
14일(화) 18시에는 전시 오픈식에는 작가의 작품 ( 사진작품2점, 시화2점, 미술작품2점)을 전시오픈식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경품추첨을 통해 작가의 작품을 직접 선물로 드리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족과 친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제30회 안동예술제』는 열대야도 식힐 재미있고 감동이 있는 공연, 전시들을 감상하며 폭염 속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