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마스카!
바바께서 말씀하시길 영적인 진보는 내 사랑의 경계, 내 가슴의 경계가 얼마나 확장되었는지와 비례한다고 하였지요.
우리 안의 사랑이 자기 자신, 그리고 혈연에 기반한 가족, 그리고 자신이 속한 사회적 그룹을 넘어
모든 생명, 심지어는 무생명체까지 껴안는 보편적 사랑으로 확장되기를 바라며 오늘 바바 말씀 나눕니다.
“ 사두(sádhu)의 의미는 무엇인가?
무력한 이들을 돕고, 그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사람을 사두라고 한다. 사두라는 용어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이 있다. 사두는 특정 유형의 옷을 입는 사람이 아니다. 사두가 되기 위해서는 외적으로가 아니라, 내면으로부터 마음으로부터 사두가 되어야 한다.
생명은 모든 살아있는 존재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존재들과의 관계 속에서 행동할 때, 우리 자신의 생명이 가장 소중한 것처럼 모든 존재들의 생명도 마찬가지라는 간단명료한 진리를 잊어버리곤 한다. 나 자신의 삶이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처럼, 각자의 모든 삶도 그들 자신에게는 그렇게 가장 소중한 것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기억해야 한다. 그런 마음을 가진 사람이야말로 '사두'라고 불릴 수 있다.”
- 출처: Shrii Shrii Anandamurti, ‘Dynamism is the Wont of Life’, <Ánanda Vacanámrtam Part 13>
*2022년 9월 26일 아난다바르띠까디디지께서 WWD단톡방에 올리신 글을 공유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