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바바의 말씀

키르탄은 지고존재를 향해서 가는 운동의 속도를 증가시킨다.

작성자가야트리|작성시간22.10.07|조회수17 목록 댓글 0

 

"지고존재를 향한 부단한 운동이 사다나(영적 수행)이며, 이 사다나를 위하여 인간은 지구상에 태어났다. 그러면 사다나에 좋은 최고의 보조제는 무엇인가? 바로 그것은 키르탄이다. 키르탄의 실질적 잇점은 무었인가? 키르탄은 지고존재를 향해서 가는 운동의 속도를 증가시킨다. 이 외에도 키르탄은 여러 가지 상황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영적 수행자, 즉 사다카를 돕는다. 이 상대계의 무수한 장애물 한가운데서 인간은 지고의 경지에 마침내 자리하게 된다.

소우주는 세 가지 종류, 즉 신체적, 정신적, 영적인 어려움을 겪는다. 이 삼중의 고난을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이 사다나이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명상을 하여야 한다. 명상 수행이 이뤄지지 않았다면  먹는 것이나 목욕이나 잠 또한 포기되어야 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어디에서든 기회와 시간이 있을때마다 사다나에 가장 유익한 수행법인 키르탄을 해야 한다. 

키르탄은 여러가지 상황에서 여러가지 방식으로 사다카를 도울 것이다. 명확한 발음으로 키르탄을 하게 되면 그들의 입과 혀가 정화될 것이며, 귀가 순수해지고, 온 몸이 맑아질 것이다. 온 몸의 정화로 인해 아뜨만(영혼) 또한 순수하게 될 것이다. 오랫동안 키르탄을 하게 되면 사람들은 마치 자신들이 성스러운 강물에서 신성한 목욕을 한 것과 같은 정화된 느낌을 받을 것이다. 영적 수행자에게 있어서 성스런 목욕이란 지속적인 키르탄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한가한 잡담으로 시간을 낭비할 것이 아니라 시간이 있을 때마다 키르탄을 해야 한다. 단지 몇 분만의 여유가 있을 때에라도, 키르탄을 해야 한다. 쓸모 없는 추구들에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인간의 몸을 획득한 이들은 바보가 아니다; 그들은 분명 어느 정도의 지성을 갖추었다. 그들 내면에서는 자신이 빠라마 뿌루샤의 자녀임을 알고 있다; 그럼에도 왜 그들이 소중한 시간을 낭비해야 하는가?  " 

-출처: Shrii Shrii Ánandamurti, < Ánanda Vacanámrtam 22>, p. 18

 

 

*2022년 10월 7일 아난다바르띠까디디지께서 WWD단톡방에 올리신 글을 공유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