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마스카!
"명상을 통해 인간은 지고의식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한편, 키르탄을 통해서는 지고의식이 헌신자들에게 가까이 오신다."라고 바바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오늘은 바바께서 바바남 께발람 키르탄을 주신 기념일인데요, 우리 모두 일상에서의 끊임없는 키르탄을 통해 바바의 현존을 늘 누리시길 기원합니다.
--
" 세상의 고난 중 일부는 우주 운행 원리인 쁘라끄리띠에 의하여, 일부는 인간들에 의하여 만들어진다. 누가 만들어 낸 불행이든지간에 모든 장애물과 위험들은 집단적 키르탄에 의하여 극복될 수 있다. 진심으로 키르탄을 한다면 홍수, 가뭄, 기근, 전염병, 지진 그리고 다른 모든 자연 재난들을 막을 수 있다. 인간의 불행들을 곧장 그 자리에서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키르탄은 이미 닥친 문제들뿐만 아니라 아직 닥치진 않았지만 곧 닥쳐올 거라는 전조가 있는 것들까지 모든 다양한 정신적 문제들을 해결해준다. 모든 문제들을 키르탄을 통하여 없앨 수 있다. 만약 키르탄을 미리 하게 되면 미래의 문제가 일어나기 이전인 예측의 단계에서 미리 방지할 수 있다.
그렇다면 왜 그런 문제들이 그렇게 제거되는가? 그것은 집단적인 정신의 힘 때문이 아니라, 키르탄을 할 때 수많은 마음들이 지고 의식으로부터 영감을 받으면서, 아주 강력한 힘으로 지고의식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
-출처: Shrii Shrii Anandamurti, 'Tandava, Kaoshikii and Kiirtana', <Light comes>
*2022년 10월 8일 아난다바르띠까디디지께서 WWD단톡방에 올리신 글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