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8일 키르탄데이 -Didi Ananda Vartika 께서 단체카톡방에 올려주신것을 옮겨왔습니다.
오늘 저녁 법문 요약 드립니다.
다다 찬드레쉬와라난다:
오늘은 바바께서 50년전 바바남 케발람 키르탄 만트라를 주신 날이다.
공식 방문이 아닌 어느 가족을 방문차 비하르주의 란치구 암자리야라는 곳의 숲속에 있는 게스트 하우스에 7일간 머무는 동안 주셨다 .
시바의 시절부터 킬탄이 있어왔으나
그 후 한동안 킬탄이 대중화되지 못하다가
500년 전 체탄야 마하 프라부에 의해 다시 유행하게 되었고
500년 후 바바께서 바바남 케발람 키르탄을 주신 것이다.
키르탄의 kirt은 신의 영광, 신의 이름을 크게 소리쳐 부르는 표현이다.
바바께서는 킬탄을 나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도 들을 수 있게 크게 소리내어 부르라고 하셨다.
킬탄 춤인 랄리따 마미커의
랄리따는 latsya?(영어의 림프와 관련된 말이기도 함) 부드럽고, 정묘한, 아름다운이란 뜻이며,
마미꺼는 가슴의 중심, 내면의 중심을 뜻한다.
키르탄의 효과에 대해 바바께서는 많은 말씀을 하셨고 여러분들도 알고 있다; 여러 문제의 해결, 사다나를 도움, 자연재해까지 극복
1980년 나를 포함한 19명의 아차리야들이 호수정원의 바바 방에 있었는데, 바바께서는 킬탄이 사다나의 일부인지, 혹은 사다나를 돕는 것인지에 대해 말씀하셨다.
16포인트의 9번째 사다나에 여러 항목이 있지만 킬탄은 없다. 16포인트의 마지막인 16번째에 CSDK가 있는데 이 K에 킬탄이 포함된다.
이 K는 영적인 춤들인 랄리따마미꺼와 함께 하는 킬탄, 카오시키, 탄다바를 포함한다.
고로, 킬탄의 사다나의 일부가 아니라 사다나를 돕는 것이다.
내가 몇 년 전에 러시아를 방문하여 이스타 만트라를 24시간 내내 속으로 암송하는 아르다 이슈와라 쁘라니다나(반명상)에 대해 강조했을 때,
한 형제가 그러면 킬탄은 어떤지에 대해 물었다.
이스타 만트라를 언제나 속으로 암송하는 것은 내면적이고 개인적인 것이며, 킬탄은 외부적이고 대중과도 함께 하는 것이다.
킬탄을 많이 하라. 뒷담화하거나 수다떨며 시간 낭비하는 대신 1분의 시간만 있더라도 킬탄을 하라. 킬탄은 사다나뿐만 아니라 어떤 문제에든 도움이 된다.
한번의 바바남 케발람 만트라도 어찌나 강력한지, 수많은 상스카라를 태우며, 흉악한 이도 나쁜 짓을 할 수 없게 된다.
최대한 많은 킬탄을 하고, 또한 다른 이들 또한 킬탄을 할 수 있게 도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