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한국 진학

고려대는 누가 가는가?(3, 12특례 기준)

작성자하늘바라기|작성시간21.02.19|조회수157 목록 댓글 0

고려대는 최근 3년 특례에서는 지필이 없어 졌고 자소서 및 추천서도 개인의 선택으로 바꾸었다.

그러므로 자연히 공인성적 비중도가 높아지고 해외에서 공부한 학생들이  경쟁에서 우위를 보이기 쉽게 되었다.

또  독특하게 존재했던 9년특례도 없어지고  이제는 3 ,12년 전형을 바꿨다.

이 학교는 아직도 내신 보다는  공인성적 ,그 중에  SAT를 많이 보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공대기준으로는 연세대가  전반적으로 약간 우위에 있지만 컴퓨터학은 고대가 우위 이다.

IB 39 이상 SAT 1550이면 3년특례 공대 점수로 합격 가능하나 이 이상은 받는게 안전하다.

  해외고 학생들이 편하게 영어로 공부할 수 있는 국제학과가 있지만 이것는  단  하나의 과에 불과하고 95명 모집(2021년 기준)

그 수가 연세대외 비교 안되게 적은 것이 단점이지만  동문간의 끈끈함은 우리나라 최고 수준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