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안덕교회 전교인 야외예배가 2016. 4.8. 14:00에 오락가락하는 조그만 비날씨 속에 제주해군기지 내에서 열렸다. 사전 신고되었던 안덕교회 전교인 중 80여명이 참석하여 말많고 탈많았던 제주해군기지 내에서 열렸다는게 하나님의 영광이 함께 하였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안덕교회 남녀노소 성도들은 삼엄한 해군기지 정문을 통과하여 기지 중앙에 자리한 본관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한 후, 기지 관계자로부터 해군기지의 전략적 중요성을 설명받고 다음으로 홍보동영상 관람, 홍보관에서 해군의 역사 및 기지와 함선에 대한 홍보설명과 함께 전시관을 둘러 보았다. 제주해군기지의 필요성이 적실히 느껴졌다.
다음으론 극히 드문일이지만 류성룡함에 승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선미 핼기 격납고 브리핑실에서 함대 및 함선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음으로 홍보영상, 다음으로 선수갑판으로 올라가 주위를 둘러보며 기념촬영을 할 수 있었다.
계속해서 다음으론 선수 제일 높은 곳인 조타실인가 뭔가 하는 곳에서 늠늠한 우리 함선의 기세를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제주해군기지내 제주교회에서 교회 목사님과 교회의 건축물과 교회에 대하여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다음으로 교회 1층 친교의 장에서 맛있는 떡과 빵, 음료, 과일 등으로 요기를 한 후 오늘의 야외예배의 행사는 끝맡쳤다.
사진은 함부로 찍거나 촬영을 할 수는 없었지만 허락된 곳에서의 사진을 올려본다.
사진이 피요하면 다운받으셔서 보관하는 것도 추억이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우리 안덕교회 야외예배를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성대히 마침을 감사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