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날아라 호빵맨 ( それいけ!アンパンマン, 1988년 )
영제 Anpan Man
부제 가라! 앙팡맨
감독 나가오카 아키노리 (永丘昭典)
원작 야나세 타카시 (やなせたかし)
제작 토쿄무비신사 (TMS) | 닛폰TV
장르 아동물 | 드라마 / 전체이용가 / TV-Series / 일본
줄거리
호빵맨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이 있으면 힘을 다해 도와주고, 심술 궂은 악당들은 혼내준다. 힘없고 굶주린 사람이 있으면 호빵으로 만들어진 자기 얼굴을 먹게 해준다. 하지만 잼 아저씨가 빵을 구워서 언제나 호빵맨의 얼굴을 원래대로 만들어주시기 때문에 염려할 필요가 없다.
그다지 강하지도 않고 모습은 썩 멋있지 않지만, 우리의 용감무쌍한 영웅 호빵맨은 어려움에 처한 꼬마 친구들을 돕기 위해 어디든지 날아간다.
작품소개
약 15년 전 일본의 만화작가 야나세 다카시에 의해 탄생된 호빵맨은 1988년 이래 400여 편에 달하는 TV용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일반에 상영, 오늘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일본 어린이들의 우상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일본의 경우, 1988년 TV 첫 방영 이래 8년째인 당해년도 캐릭터 머천다이징 총 매출이 3백억 엔 이상에 이를 정도로 사업적인 면에서도 완전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슈퍼 캐릭터이다.
한국에서는 단독으로 방영되지는 않고, 1996년 KBS-2TV의 '열려라 만화동산'의 한 코너로 방영되어 1997년까지 이어졌다. 당시에도 제작된지 10년 가까이 된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한 때 '호빵맨 신드롬'까지 일어날 정도로 큰 인기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