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동경대학 이야기 ( 東京大学物語, 2004년 )
영제 Tokyo Daigaku Monogatari
부제 토쿄대학 이야기 | 캠퍼스 러브스토리
감독 후지모토 지로 (藤本ジ朗)
원작 에가와 타츠야
각본 후지모토 지로 (藤本ジ朗)
제작 동경대학이야기 제작위원회 | 세가 | 소학관 (쇼각칸)
저작권 ⓒ 2004 江川達也/小学館・エイチエムピィ・セガ
장르 드라마 | 로맨스 / 성인용 / OVA / 30분 X 2화 / 일본
작품소개
<골든 보이>나 <마법동자 타루루토> 등으로 잘 알려진 만화가 에가와 타츠야(江川達也)의 동명 만화를 애니화한 작품. 원작은 쇼각칸의 주간 만화 잡지 '빅코믹 스피리츠'에 1992년부터 연재되기 시작한 작품으로 2001년이 되어서야 완결을 맞이한 장기 연재 인기작이며, 이미 TV 드라마로 제작되어 인기를 누린 바 있다. 2006년 이후로는 영화화 이야기도 들려오고 있을 정도이다. 국내에는 정식으로 번역 출판된 적이 없으나 이전 '캠퍼스 러브스토리'라는 제목의 해적판 만화책이 출간되어 많은 이들의 뇌리에 기억되고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은 고등학생 시절의 이야기인 '하코다테 코요고교편(向陽高校)'과 재수생 시절의 이야기인 '가면낭인편仮面浪人編)'으로 나뉘어 원작의 극히 일부분이라 할 수 있는 분량만이 제작, 발매되었다.
내용 자체는 에가와 타츠야의 이전 작품들과 비슷한 느낌의 러브스토리이다. I.Q 300에 운동신경 발군, 용모까지 수려한 완벽한 남자 무라카미 나오키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일본의 서울대라 할 수 있는 동경대를 지망하는 그가 같은 학교에 다니던 미즈노 하루카를 만나 사랑에 눈뜨면서 인생이 크게 바뀌어가는 과정을 밝은 터치로 그려내고 있다.
감독 및 각본은 <가라! 우주전함 야마모토 요코> <에일리언 9> 등의 작품을 맡았던 후지모토 지로가 맡았다. 상당히 특기할 만한 사항은 히로인들의 성우가 더블캐스팅되었다는 점으로, 기존의 전문 성우들 이외에 그라비아 모델(주로 사진집 등을 내는 아이돌 모델)들이 기용되어 녹음한 스페셜 트랙이 들어 있어, 두 가지 버전의 연기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