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천지무용 in Love 2 ( 天地無用! in LOVE2~遙かなる想い~, 1999년 )
영제 Tenchi Muyo- In Love 2!
부제 천지무용 세번째 극장판 | 아득한 마음
감독 네기시 히로시 (根岸弘)
원작 카지시마 마사키 | 하세가와 나호코 (長谷川菜?子)
각본 아미야 마사하루 (あみやまさはる)
제작 파이오니아 | AIC
저작권 ⓒ AIC/天地無用!in LOVE 2製作委員会
음악 사이토 츠네요시 (斉藤恒芳)
장르 드라마 | 로맨스 / 13세이상 / Movie / 95분 X 1화 / 일본
줄거리
천지무용 시리즈중 세번째 극장판에 해당하는 <천지무용 in love 2>는 여러모로 기존의 천지무용 시리즈와 다르다. 일단 천지무용의 가장 큰 특징인 시끌벅적 개그만발 코미디의 요소가 거의 없이,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로 진행된다. 여기에 주인공인 텐치가 상당히 어른스러운 모습으로 나온다.
쥬라이 황가의 계승자라는 직책까지 버리면서 사랑을 위해 하루나를 데리고 지구로 떠나온 요우쇼의 꿈은 그만 지구에 도착하기 일보직전에 하루나가 병사하면서 끝나버린다. 하루나에 대한 사랑의 마음은 여전했지만 언제까지나 죽은 사람만을 생각하며 살수는 없는 법. 결국 요우쇼는 이후 이츠키를 만나, 아치카라는 딸을 낳고, 그 아치카 (텐치의 어머니) 가 노부유키 (텐치의 아버지)를 만나 텐치를 낳게 된다. 그러나 요우쇼가 젊은 시절 하루나를 위해, 하루나가 못다본 지구를 볼 수 있게끔 가는 곳마다 심었던 하루나의 상징 나무 (쥬라이 사람은 자신의 나무를 하나씩 가지고 있음)인 동백나무를 심었던 것이 이 모든 슬픈 사랑 이야기의 시발점이 되어버리는데.....
작품소개
제작사인 AIC의 대표적인 흥행작으로 전형적인 AIC 캐릭터의 라인이 그대로 살아 있는 작품이다. 기본적으로 마사키 텐치라는 소년을 둘러싸고 수많은 미소녀 캐릭터들이 활약하는 내용으로, 각각의 캐릭터의 성격이 또렷하고 개성적이어서 큰 인기를 모았다. 특이하게도 OVA로 먼저 제작되었다가 큰 인기를 얻어 TV판까지 제작된 케이스이다. 나중에 등장캐릭터 중 한명인 미호시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은하형사 미호시 시리즈가 외전격으로 제작되기도 했으며, 또 다른 캐릭터인 사사미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프리티 사미 (이름이 사사미에서 사미로 변경됨) 시리즈가 제작되기도 하였다.
천지무용의 TV 시리즈는 1995년에 제작되었으며 총 26화이다. 그중 1화-10화는 통칭 지구편, 11화-13화는 통칭 특별흥행편,14화-26화는 통칭 우주편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1997년에는 TV 시리즈 26화 완결로 신 천지무용이 나왔다.
또한 ova 시리즈로는 1992년부터 나온 천지무용 양황귀 (전 6편), 1993년에 나온 천지무용 양황귀 스페셜 축제일 전야, 1994년부터 나온 천지무용 양황귀 2기 (전 6편) 가 있다
또한 극장판은 1996년에 천지무용 in love, 1997년에 천지무용 한여름의 이브, 1999년에 천지무용 in love 2 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