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존 애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Alice in Wonderland, 1951년 )

작성자정광철|작성시간07.02.02|조회수542 목록 댓글 0


 

 제목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Alice in Wonderland, 1951년 )  
 영제   Alice in Wonderland   
 감독   클라이드 제로니미 
 원작   루이스 캐롤 
 각본   윈스턴 히블러 
 제작   월트 디즈니  
 음악   맥 데이비드 
 장르   아동물 | 판타지 | 뮤지컬 / 전체이용가 / Movie / 75분 / 미국

 

줄거리

 어느 화창한 여름날 오후, 꼬마 숙녀 앨리스는 언니가 읽어주는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졸려하고 있다. 그때 마침 회중시계를 보며 자기앞으로 지나가는 하얀 토끼를 우연히 발견한 앨리스. 호기심에 무작정 토끼를 뒤따라가게되고 토끼 구멍속으로 그만 들어가 버린다. 그곳은 작은문 손잡이가 말을 하고, 앨리스의 몸이 병속에 쏙 들어갈 정도로 작아지게 만드는 신비한 상상의 세계다. 갑자기 자기앞에 펼쳐지는 마술 같은 일들로 겁이나자 그만 울먹이게된 앨리스는 자기가 흘렸던 눈물의 파도를 타고 작은 문의 열쇠 구멍을 지나 또 다른 세계로 가게 된다. 그 곳에는 파도가 치는 바닷가를 달리며 뱃사람들이 ‘젖은 몸을 말리자’는 노래를 부르고 있다. 뱃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앨리스는 자기와 함께 토끼 구멍속으로 들어간 흰 토끼를 다시 발견하고 뒤따라가지만 그만 놓쳐 버리게 되고 뜻하지 않게 쌍둥이 트위들 형제를 만나게 된다. 사라진 흰 토끼를 찾아 빨리 집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마음에 흰 토끼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간절히 물어보지만 쌍둥이 트위들 형제는 앨리스의 속도 모른채 자기들 이야기만 장황히 늘어놓는데….

 

작품소개

 - 루이스 캐롤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고전 만화 영화
- 아름다운 꿈 속 나라에서 펼쳐지는 신비하고 무한한 상상의 세계
- <백설공주>, <피노키오>, <신데렐라>와 함께 디즈니의 대표적 환타지 동화
- 750명의 애니메이터들이 2년간 1백만장의 그림을 그려 완성
- 월트 디즈니가 직접 영화 제작과정을 소개하는 풍성한 스페셜 피처 수록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수학교수를 지낸 수학자이자 논리학자인 루이스 캐롤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한 만화 영화다. 어린 아이들을 천성적으로 좋아했던 동화 작가 루이스 캐롤이 평소 자기를 잘 따르며 함께 놀았던 꼬마 친구들에게 들려준 이야기를 글로 옮긴것. 어린 소녀 앨리스가 꿈 속 나라 토끼굴에 떨어지게 되면서 겪게 되는 갖가지 신비한 체험을 흥미진진하고 다양하게 그렸다.

<백설공주>, <피노키오>, <신데렐라>등과 함께 디즈니만이 보여줄 수 있는 고전적이고도 독창적인 클래식 작품의 진수를 다시 한번 보여주는 대표적 환타지 만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1951년 오리지널 만화영화가 제작된 이후로도 꾸준히 TV나 극영화의 단골 소재 작품으로 등장해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