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엑셀 사가 ( へっぽこ実験アニメーション エクセル・サーガ, 1999년 )
영제 Excel Saga
부제 쓸데없는 엉터리 실험 애니메이션 엑셀 사가
감독 와타나베 신이치 (ワタナベシンイチ)
원작 리쿠도 코지
제작 J.C.Staff | 빅터 엔터테인먼트 | TV 토쿄
장르 코미디 / 13세이상 / TV-Series / 25분 X 26화 / 일본
작품소개
와타나베 신이치 (통칭, 나베신) 감독의 상상을 불허하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연출이 만발하는 통렬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자체가 워낙이 독특하고 재미있는 황당무계형 작품이기도 했지만 애니메이션화되면서 그 실험 정신이 극도에 달한듯 한 작품이 시도해 볼 수 있다고 생각되는 가능한 모든 시도를 해본 작품이 되어 버렸다. 말그대로 이 작품의 풀 제목인 <쓸데없는 엉터리 실험 애니메이션 엑셀 사가> 가 된 것이다.
작품 자체에 유명한 영화와 애니메이션의 패러디가 넘쳐나고 있으니 일본 만화, 애니메이션에 깊은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더 재미있게 이 작품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쓸데 없을 정도로 힘이 넘쳐나는 엑셀 사가와 이상한 주인을 만나는 바람에 늘 개고기 신세가 될 두려움에 떨고 있는 멘치, 걸핏하면 피를 분수처럼 쏟으며 실신하기 일쑤인 약물중독자 하얏트, 멀쩡한 외모와는 달리 그 정체를 알수 없는 일파라쵸, 취업준비생 3인방 등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들이 포진해 있다.
<뿌니뿌니 포에미>는 이 엑셀사가의 17화에 잠시 나온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이 후 별도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을 정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