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존 애니

사무라이 디퍼 쿄우 ( Samurai Deeper Kyo, 2002년 )

작성자정광철|작성시간07.02.09|조회수297 목록 댓글 0


 

 제목   사무라이 디퍼 쿄우 ( Samurai Deeper Kyo, 2002년 ) 
 영제   Samurai Deeper Kyo   
 감독   니시무라 쥰지 (西村純二) 
 원작   카미죠 아키미네  
 제작   코단샤 (강담사) | TV 토쿄 | 스튜디오 딘 
 저작권 ⓒ 上条明峰・講談社/Project KYO

 장르   시대물 | 액션 / 17세이상 / TV-Series / 25분 X 26화 / 일본

 

줄거리

 일본 전국시대에 벌어진 수많은 전투중 가장 치열한 대전으로 일컬어지고 있는 세키가하라 전투로부터 4년. 세계는 거대운석 낙하의 영향으로 검요라 불리는 생물체들이 휩쓸고 다니는 배틀필드가 된다. 이런 검요들의 싸움에 휘말려버린 기억상실에 걸린 남자 미부 쿄시로. 다소 엉뚱한 구석이 있는 약장수이지만 놀랍게도 그의 몸안에는 귀안 쿄우가 봉인되어 있었다. 귀안 쿄우는 5척장검을 휘두르며 수많은 사람들을 죽여 이름 자체만으로도 두려움의 대상이 된 인물로, 무려 100만냥의 현상금까지 걸려 있는 상태이다. 한편 현상금 사냥꾼 유야는 무전취식 등 기타 잡다한 죄목으로 현상수배중인 약장수 미부 쿄시로를 발견하게 된다. 하지만 유야는 미부 쿄시로 속에 봉인된 귀안의 쿄우가 눈을 뜨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후 유야는 쿄시로와 함께 쿄우의 진짜 몸이 있는 곳을 찾아 에도로 떠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만나는 오쿠니, 유키무라, 사스케들과의 이야기도 만만치 않은데....

 

작품소개

 일본 고단샤의 <주간 소년 매거진>에 연재중인 카미죠 아키미네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제작된 애니메이션. 국내에서는 학산문화사에서 동일한 제목으로 만화책을 발간하고 있다. 2002년 7월 1일부터 TV 도쿄를 통해 매주 월요일 새벽 1시 55분부터 2시 25분까지 방송되는 대표적인 심야 애니메이션이다. 원작 자체가 엄청난 피바람을 몰고 다니는 사극 액션물인지라, 심야 편성이라하더라도 표현 수위가 어떻게 될런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아주 장중하고 무거운 분위기 일색인 것은 아니어서, 코믹성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애니메이션은 만화책과는 다소 내용이나 설정을 바꾸어서 제작하였으니 만화책과의 차이점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일듯하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자체의 제작 퀄리티는 그다지 높지 않은 것이 흠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