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슈팅 바쿠간 ( BAKUGAN Battle Brawlers, 2007년 )
원제 爆丸バトルブローラーズ
부제 바쿠간 배틀 브롤러즈
감독 하시모토 미츠오 (橋本みつお)
각본 마에카와 아츠시 (前川淳)
제작 덴츠 | 토쿄무비신사 (TMS) | TV 토쿄
저작권 ⓒ SEGA TOYS/SPIN MASTER/BAKUGAN PROJECT・テレビ東京・電通
음악 네기시 타카유키 (根岸貴幸)
장르 어드벤쳐 / 전체이용가 / TV-Series / 25분 / 일본
줄거리
어느 날 전 세계의 아이들에게 신기한 카드가 나타났다! 그 카드는 다른 차원의 세계를 출현시켜 바쿠간(둥근 폭탄:爆丸)이라고 불리는 몬스터를 싸우게 할 수 있는 힘이 있다. 바쿠간으로 파이트를 하는 아이들의 그룹인 배틀 블로러즈(Brawlers, 싸움꾼이라는 의미)의 멤버 단은, 대전 중의 카드에서 거대한 바쿠간 드래고가 튀어나와 격투를 시작하는 것을 목격한다.
실은 이때 하나의 바쿠간이 코어의 균형을 잃어, 드래고가 있는 다른 차원의 세계인 웨스트 로이어가 붕괴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리고 그 영향이 인간들의 세상에까지 미친다! 단은 세상을 구하기 위해 드래고와 친구들과 함께 바쿠간 배틀을 시작한다.
작품소개
세가토이즈에서 발매중인 완구 시리즈를 원작으로 삼고 있는 TV 애니메이션. 2007년 4월 5일부터 <바쿠간 배틀 브롤러즈>라는 제목으로 일본의 TV 토쿄를 통해 방송이 시작되어 현재도 계속 방영중이며, 국내에서는 재능방송을 통해 같은 해 9월부터 <슈팅 바쿠간>이라는 제목으로 방영이 시작되었다.
'바쿠간'은 '바쿠간(爆丸)'이라 불리는 둥근 모양의 완구와 게이트 카드라 불리는 카드가 결합된 게임으로, 국내에서는 (주)손오공에서 상품에 관한 독점 판매권을 지니고 있으며 완구도 출시되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바쿠간 플레이어인 주인공 소년 단마(국내명:단)가 세상을 구하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배틀을 벌여나가는 것을 큰 줄거리로 삼고 있다.
이 작품과 마찬가지로 세가토이즈의 완구 시리즈를 원작으로 했던 <갑충왕자 무시킹> <멋쟁이 마녀♥러브 and 베리> 등의 애니화에 참여했던 TMS에서 애니메이션 제작을 담당하였으며, 제작진들도 대부분이 완구를 중심으로 하는 아동용 어드벤처 작품에 다수 관여했던 베테랑들이다.
OP. 「넘버원 배틀 브롤러즈(ナンバーワン・バトルブローラーズ)」 노래 : 사이킥 러버
ED. 「Air Drive」 노래 : Elephant Gi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