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존 애니

얏타맨 신시리즈 ( Yattaman Remake, 2008년 )

작성자정광철|작성시간08.02.16|조회수427 목록 댓글 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   얏타맨 신시리즈 ( Yattaman Remake, 2008년 ) 
 원제   ヤッターマン 新シリーズ 
 영제   Yattaman Remake 
 부제   타임보칸 시리즈 - 얏타만 리메이크 
 감독   시기노 아키라 (鴫野彰) | 사사가와 히로시 (笹川ひろし)  
 각본   타카하시 나츠코 (高橋ナツコ) 
 제작   요미우리 TV | 타츠노코 프로덕션 
 저작권  ⓒ タツノコプロ・読売テレビ 2008 
 음악   신보 마사아키 (神保雅彰) | 야마모토 마사유키 (山本正之) 
 장르   어드벤쳐 | 코미디 / 전체이용가 / TV-Series / 일본

 

작품소개

 1977년에 방영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2008년판 리메이크 버전. 그러나 30년이라는 세월을 지나 등장한 이번 시리즈는 1기와 달리 이번에는 방송국도 후지TV 계열을 벗어나 요미우리TV로 변경되었으며, 전작에 붙어 있던 '타임보칸 시리즈'라는 제목마저 떼어버린 채로 등장하였다. 2008년 작품에 걸맞게 16:9 비율의 와이드 화면으로 제작되면서, 전작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발전된 색채와 움직임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내용적으로는 전작의 패턴을 큰 변화 없이 채택하고 있지만, 시대배경에 맞추어 세부 설정에 변경되거나 캐릭터들의 성격에 변화를 가져온 점 등이 전작과 달라진 점으로 꼽힌다.

스태프는 거의 모두 변경되었으나, '타임보칸 시리즈'의 아버지라 할 수 있는 사사가와 히로시(총감독)와 오오가와라 쿠니오(메카닉 디자인)는 이번 시리즈에도 건재하다. 특히나 전작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매력적인 악역 3인방의 성우인 오하라 노리코와 야나미 죠지, 타테카베 카즈야가 고스란히 이번 신시리즈에 투입된 점이 특징적이다. 이미 명실공히 원로급 성우들인 만큼 세월에 따른 목소리의 변화만은 어찌할 수 없지만, 손자뻘에 해당하는 성우들과 함께 어울린 작품에서도 손색이 없는 연기를 펼쳐주는 그 연륜은 정말로 놀라울 정도이다.

※ 타임보칸 시리즈는 1970년대 중반부터 타츠노코 프로에서 제작된 일련의 SF 개그 액션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일컫는다. 1975년에 후지TV를 통해 첫선을 보였던 <타임보칸>의 호평에 힘입어 1980년대 초까지 제목을 바꿔가며 시리즈가 이어졌는데, 첫 작품인 <타임보칸>과 두번째 작품인 <얏타맨>의 경우 '최고 시청률 26% 이상'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각 작품별로 다소 차이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신비한 힘을 지닌 보물을 노리는 악역 3인방에 맞서 정의의 편인 주인공팀(보통은 남녀 콤비에 마스코트 로봇 캐릭터가 추가되는 3인조 구성이지만, 시리즈 후반부로 가면서 남주인공 독자체제로 바뀐다)이 특이한 메카닉을 이용해 싸운다"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히어로물임에도 불구하고 아동용 애니메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권선징악의 이분법적 태도에서 벗어나 악당들 쪽에도 상당한 시선과 설정을 가한다는 점이 특징적인데, 이는 시리즈에 따라 주인공보다 악역들의 인기가 더 높다거나 하는 이현상을 발생시키기도 했다. 타 작품의 패러디, 시사 풍자적인 블랙유머 등은 물론, 악당의 애환을 그려내거나 시청자에게 직접적으로 말을 거는 등 당시의 상식을 뛰어넘는 요소들을 배치하여 웃음을 이끌어 내었는데, 바로 이런 점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높은 인기를 얻게 만든 원동력이 되지 않았는가 싶다.

 

OP. 「얏타맨의 노래(ヤッターマンの歌)」 노래 : 세라 마사노리, 노무라 요시오
ED. 「diverge」 노래 : mihimaru GT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