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체포하겠어 ( You're Under Arrest, 1996년 )
원제 逮捕しちゃうぞ
영제 You're Under Arrest
부제 Taiho Shichauzo
감독 니시무라 쥰지 (西村純二) | 와타나베 히로시 (わたなべひろし)
원작 후지시마 코스케 (藤島康介)
각본 와타나베 히로시 (わたなべひろし)
제작 스튜디오 딘 | 코단샤 (강담사) | TBS
저작권 ⓒ 1996 Kosuke Fujishima / KODANSHA / TBS
음악 오오타니 코우 (大谷幸) | 이와사키 후미노리 (岩崎文紀)
장르 코미디 | 액션 | 드라마 / 13세이상 / TV-Series / 30분 X 51화 / 일본
줄거리
교통순경인 고바야카와 미유키와 츠지모토 나츠미는 대조적인 성격이지만, 일단 교통법규를 위반하고 도주하는 차량을 발견하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추격전을 펼치는 환상적인 파트너. 교통순경이 할 일이라야 법규위반차량 단속, 주차단속 정도일 것 같지만 이들 보쿠토우서 관할 구역 내에선 하루가 멀다 하고 크고 작은 골치 아픈 사건들이 벌어지고, 경찰로서의 사명감이 투철한 미유키와 나츠미, 나카지마 켄등은 이런 사건들을 쫓아다니느라 바쁘다. 동료경찰이자 서로를 진정으로 아끼는 친구로서 우정을 나누는 미유키와 나츠미, 진한 동료애와 함께 미유키는 연인사이로 발전해가는 켄, 또 이들 못지 않게 개성만점인 단순왕에 운도 좋은 니카이도 요리코 등, 누구 하나 평범해 보이지 않는 이들 보쿠토우서의 교통과 순경들의 좌충우돌, 따뜻하고 유쾌한 이야기들이 매 회 다른 주제로 전개되어 간다.
작품소개
후지시마 코스케 원작으로 OVA, TV 시리즈, 극장판까지 계속 확장되어올 만큼 큰 인기를 누린 작품이다. 콤비 여경찰의 일상을 다룬 드라마성 작품으로 중간중간 유쾌한 웃음을 터뜨릴 수 있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자동차와 오토바이의 엔지니어링에 도통한 미유키와 오토바이 운전에 도통한 나츠미에게서 남성보다 더한 우먼파워를 느끼게 해주며, 시원한 액션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TV판에서는 묵동(보쿠도)경찰서를 둘러싼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보다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서,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진정한 캐릭터 드라마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경찰을 소재로 다룬 드라마중 가장 현실에 근접한 드라마로, 일상을 통해서 보여지는 재미에 종종 굵직굵직한 사건이 가미되어서 극의 흐름을 조절한다.
한편 1999년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 TBS의 심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원더풀>의 한 코너로 삽입 방영된 체포하겠어 스페셜판은 총 20화로 그중 12화 [File 3.4 싸우는 숄더백]은 본래 TV로는 방영되지 않았으나 1999년 9월 25일 반다이 비쥬얼에서 발매한 DVD <逮捕しちゃうぞ Special 3>에는 이 내용이 포함되어 발매되었다. 나아가 1999년 4월 2일 봄방학 아니메 페스타를 통해 방영된 스페셜 <渚の交通誘導> 역시 2000년 1월 25일에 DVD로 발매되었다.
이 작품은 TV 시리즈가 총 3가지이다. 그 중 첫번째인 이 시리즈는 1996년 10월 12일부터 1997년 9월 27일까지 총 47화 완결로 방송되었으며, 스페셜판이 1999년, 두번째 시리즈가 2001년에 방영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