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마법소녀 메구쨩 ( Majyokko Megu-chan, 1974년 )
원제 魔女っ子メグちゃん
영제 Majyokko Megu-chan
부제 요술천사 꽃분이
감독 시타라 히로시 (設楽博) | 아카자키 미노루 | 세리가와 유고 (芹川有吾)
원작 히로미 프로덕션
각본 야마우라 히로야스 (山浦弘靖) | 이마무라 후미히토 (今村文人)
제작 일본교육테레비 | 토에이
음악 와타나베 타케오 (渡辺岳夫)
장르 마법 / 전체이용가 / TV-Series / 25분 X 72화 / 일본
줄거리
악마 세계에서 여왕을 선출하려 한다. 소녀 마녀인 꽃분이(메구)는 선출대회에 나가고 결국 최종 심사에 통과하지만, 나리(논)라는 다른 마녀와 경쟁을 해서 최종 선택을 받아야 한다. 마왕은 두 사람을 1년 동안 지구의 인간 세계로 보내 시험한 끝에 최종적으로 선출하겠다고 하고, 메구와 나리는 여왕 자리에 선택되기 위해 지구로 보내진다.
그러나 인간세상에 어두운 꽃분이는 계속 실수만 하고, 나리는 꽃분이의 실수를 부채질하기 위해 갖가지 간교를 쓴다. 꽃분이는 나리에게 번번히 골탕을 먹지만, 그녀에게 구애되지 않고 조금이라도 더 인간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는데...
작품소개
1974년 4월부터 이듬해 9월까지 방영되었던 마법소녀 애니메이션. 토에이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마법소녀 시리즈 중에서는 일곱번째 작품으로, 주인공인 마법소녀의 라이벌격 캐릭터가 설정된 첫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원래는 1973년에 방영되었던 '큐티 하니'에 등장했던 극중극이었으나, 그 인기를 등에 업고 독립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진 것이며, 이후에는 이케하라 시게토에 의한 만화판도 발매되었다.
한국에서는 1976년 4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MBC-TV에서 방영되기 시작헀으나, 당시 선정적이라는 항의가 빗발쳐 절반도 방영되지 못한 채 10월 28일부로 6개월 만에 조기종영되었다.
OP. 「마법소녀 메구쨩(魔女っ子メグちゃん)」 노래 : 마에카와 요코
ED. 「외톨이 메구(ひとりぼっちのメグ)」 노래 : 마에카와 요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