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존 애니

운계의 미궁 제가이 ( 雲界の迷宮 ZEGUY(ゼガイ), 1993년 )

작성자정광철|작성시간07.01.02|조회수629 목록 댓글 0



제목   운계의 미궁 제가이 ( 雲界の迷宮 ZEGUY(ゼガイ), 1993년 )  
영제   Kumo kai no meikyu Zeguy 
부제   성전사 Z-Guy | Cloudworld Labyrinth | Labyrinth in the Clouds 
감독   카게야마 시게노리 (影山楙倫) (모리노 요세이) 
원작   카게야마 시게노리 (影山楙倫) (모리노 요세이) 
각본   카게야마 시게노리 (影山楙倫) (모리노 요세이) 
제작   KSS 
저작권 ⓒ 2000 影山楙倫/ケイエスエス 
음악   하라다 소우치로 
장르   액션 | 코미디 | 판타지 / 17세이상 / OVA / 35분 X 2화 / 일본

 

줄거리

 극히 평범한 여고생 미키와 사야카는 여름의 어느 하굣길에 버스째로 구름 위의 이세계로 끌어올려진다. 운계라 불리는 그곳은 모든 시대와 연결되어 있었고, 시공을 초월하여 삼라만상을 다스리는 신 '제가이'의 힘이 봉인되어 있는 '바람의 문'이 있었다. 그 문을 열고 제가이의 강력한 힘을 얻기 위해 히미코, 제갈공명, 다빈치 등 역사 속의 인물들이 끊임없이 도전을 해 오고, 한편으로는 그들의 야망을 저지하기 위해 히지카타 토시조, 히라가 겐나이 등 '제가이의 전사'들이 그들과 맞서 싸워왔다.

'샤무스의 왕관' '제가이의 방울' '제가이의 무녀'가 모이면 바람의 문이 열리고 제가이의 봉인이 풀어진다고 하는데... 앞길을 막아서는 거대한 함선과 부활한 요수 그리폰. 차례로 덮쳐오는 괴물들과의 격렬한 싸움의 소용돌이에 휘말려든 유키와 사야카의 운명은!?

 

작품소개

 삼라만상을 다스리는 신 '제가이'의 거대한 힘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운계의 싸움에 휘말려 든 두 명의 평범한 여고생의 모험담을 그린 액션 애니메이션이다. 어느날 갑자기 구름 위의 세계, 즉 운계로 올라가게 된 미키와 사야카는 시공을 초월해 존재하는 운계에서 '제가이'라는 강력한 신의 힘을 손에 넣기 위해 나타나는 악인들이 신의 봉인을 풀지 않도록, 지금까지 운계를 수호해 온 이들과 함께 힙을 합쳐 맞서 싸우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각화 35분씩의 러닝타임을 가진 OVA 두 편으로 제작되었는데, 흥미진진한 설정에 비해 이야기의 분량이 너무 짧아 그 재미를 완벽히 살리지는 못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재밌는 점은 악역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제갈공명, 다빈치, 히미코 등 시대를 초월하여 위인으로 추앙받고 있는 사람들을 모델로 하고 있다는 것으로, 아군인 히지카타 토시조나 히라가 겐나이 역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조금 생소할지 몰라도 일본에서는 메이지 시대의 유명인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람들이다.
※히미코 - 일본의 고대인 야요이 시대 후기(3세기 경)의 여왕으로 '삼국지 위지 동이전'이나 '후한서'에도 이름이 등장한다. 강력한 권력을 지닌 여왕으로 기록되며, 신적 존재로 해설되는 설이 있을 정도로 일본에서는 상당히 추앙받고 있는 인물이다.

감독인 카게야마 시게노리가 감독 및 각본을 함께 맡아 제작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은 KSS가 맡고 있다.

OP. 「JUST FRIENDS」 노래 : 요코야마 치사
ED. 「時間の迷宮(시간의 라비린스)」 노래 : 요코야마 치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