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존 애니

천공전기 슈라토 ( 天空戦記シュラト, 1989년 )

작성자정광철|작성시간07.01.07|조회수978 목록 댓글 0



제목   천공전기 슈라토 (  天空戦記シュラト, 1989년 ) 
영제   Shurato 
부제   수라왕 슈라토 | 천하무적 수라왕 | 천하무적 슈라트 
감독   니시쿠보 미즈호 (西久保瑞穂)
각본   세키지마 마요리 (関島眞頼) | 코야마 타카오 (小山高生)
제작   소츠 에이전시 | TV 토쿄 | 타츠노코 프로덕션   
음악   와타나베 히로야 (渡辺博也)
장르   액션 | 판타지 / 13세이상 / TV-Series / 25분 X 40화 / 일본

 

줄거리

 이 세상은 하늘의 천공계와 땅의 지상계로 나뉘어진다. 지상계에서 평화롭게 살던 친구 사이인 슈라토와 가이는 어느날 무술 대회에서 서로 맞붙고 있을때 천공계로 오게된다. 이들은 사실 천공 8왕중에서 2명인 수라왕과 야차왕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다른 천공왕들에게로 간 가이에 비해 슈라토는 혼자 라크슈가 있는 곳에 떨어졌다.

지금 천공계에서 이곳을 다스리는 여신인 비슈누가 돌이 된 상태인지라, 그의 부하인 인드라가 다스리고 있었는데 비슈누가 돌이 된 이유가 바로 수라왕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때문에 다른 천공왕인 천왕 휴가, 가루라왕 레이가, 용왕 용마에게 배신자라는 명목으로 공격을 당하지만 비슈누를 돌로 만든건 슈라토가 아닌 인드라임을 알고는 슈라토와 함게 인드라를 없애기 위해 천공성으로 향한다.

천공성으로 가는 도중에 가이와 나머지 천공왕들에게 배신자들이라는 명목으로 공격을 받는다. 그 중에 슈라토와 휴가를 제외한 나머지 천공왕들은 모두 죽는다. 결국 인드라를 쓰러뜨렸지만 휴가 또한 가이의 공격으로 죽고 만다. 비슈누의 석화술은 가이가 이어받았으므로 가이까지 쓰러뜨려야 하는 상태지만 인드라의 공격으로 부상을 입은 슈라토는 거의 힘이 남아있지 않은 상태. 하지만 죽을 힘을 다해 싸워 가이를 죽이고 비슈누는 다시 부활해 가이를 제외한 나머지 천공왕들을 살린다.(가이는 파괴신 시바가 되살리며 또 다시 악으로 부활하게 된다.)

한동안 평화가 찾아온듯 했으나 파괴신 시바의 부활로 인해 천공계는 다시 위기를 맞게 되고 시바를 물리치기위해 슈라토 일행과 라크슈는 브라흐마의 갑옷을 찾으러 수미산으로 향한다. 거기서 다시 가이 일행과 마주친 슈라토. 다른 천공왕들의 보호로 인해 라크슈와 홀로 브라흐마의 갑옷이 있는 산정상에 다른다. 가이는 브라흐마의 봉인을 풀 수 있는 것은 라크슈뿐이라며 슈라토를 인질로 삼고 봉인을 풀라고 한다. 결국 라크슈는 봉인을 풀고 갑옷은 가이의 손에 넘어가지만 악인에게 갑옷을 주지 않겠다는 브라흐마의 의지로 인해 슈라토에게 갑옷은 넘어간다. 이로써 천공성을 구한 슈라토. 하지만 천공성을 지키기위해 많은 힘을 썼던 비슈누는 죽음을 맞이하고 그 자리는 라크슈가 계승하게 된다.

시바를 없애기 위해 시바의 아지트로 들어간 천공왕들. 최후에는 슈라토와 가이의 일대일 대결이 이루어진다. 결굴 슈라토의 희생으로 가이의 몸속에 있던 검은 소마는 없어지고 슈라토와 가이는 힘을 합쳐 시바를 공격한다. 하지만 시바의 공격으로 가이는 죽음을 맞이하고 가이의 혼은 슈라토와 하나가 되어 시바를 무찌르고 천공계를 구하게 된다.

 

작품소개

 타츠노코 프로덕션의 작품으로 1989년 4월 6일부터 1990년 1월 25일까지 총집편 포함 총 40화로 완결된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당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7시 30분까지 시간대에 TV 도쿄를 통해 방영되었으며, 종교적 소재를 차용하여 독특한 세계관을 선보인바 있다. TV시리즈 중 15,16화는 1989년 7월 20일에 <천공전기 슈라토 대회>라는 부제로 1시간 특별 방영되었다. 한편 이 작품은 나중에 비디오 소프트로 일본내에서 발매되면서 일부 에피소드의 영상이 방영판과는 다르게 수정된바 있다. 한편 OVA <천공전기 슈라토-창세의 암투>는 1991년부터 발매되어 총 6화 완결로 마감되었다.

 1989년에 제작되었으며, 고대 인도의 신들이나 가상 동물들이 등장하며, 힌두교와 불교의 복합 문화적 소재를 담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천하무적 수라왕'이라는 제목으로 투니버스와 불교TV에서 방영되었으며, KBS에서는 '천하무적 슈라트'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