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꽃천사 루루 ( 花の子ルンルン, 1979년 )
영제 Hana no Ko Lun Lun
부제 꽃의 아이 룬룬
감독 시타라 히로시 (設楽博)
원작 진보 시로 (神保史郎)
각본 시로야마 노보루 (城山昇) | 소타 히로히사 (曽田博久)
제작 TV 아사히 | 토에이
음악 츠츠이 히로시 (筒井広志)
장르 마법 / 전체이용가 / TV-Series / 30분 X 50화 / 일본
줄거리
시대 불명, 국적 불명의 아름다운 시골 마을. 화원에서 일하며 꽃을 유난히도 좋아하는 귀여운 소녀 루루는 어느 날 꽃의 요정들에게서 도움을 요청받는다. 요정나라의 보물 무지개꽃이 사라졌는데 그 꽃이 없으면 요정나라의 모든 꽃들이 무지개빛을 받지 못해 시들어 버린다는 것. 그리고 다른 많은 나쁜 요정들이 그 꽃을 노리고 있는데 나쁜 요정들의 손에 들어가기 전에 찾아 달라는 부탁이었다. 마음씨 고운 루루는 그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고 받아 들이고, 요정들은 여행에 필요할 것이라며 그녀에게 꽃을 매개로 변신할 수 있는 꽃열쇠를 준다. 루루의 환상여행이 시작되고 길동무로 개와 고양이 친구들을 만나 활기를 더한다. 그러나 루루의 앞을 나쁜 요정들과 꽃을 사랑하지 않느 사람들의 무심하고 참혹한 마음이 가로막는데.....과연 루루는 무지개꽃을 찾아 요정나라에 평화를 되돌려줄 수 있을까?
작품소개
요술공주 애니메이션의 효시 중 하나인 애니. 소녀만화잡지 <마가레트>에 연재되던 진보 시로의 만화가 인기를 얻어 애니화되었다. 꽃을 매개로 변신을 하고 무지개꽃을 찾아 동물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는 루루의 모습이 추억에 남는 귀여운 애니메이션. TV 시리즈는 1979년 2월 9일부터 방송되기 시작해서 1980년 2월 8일 종영되었다. 하지만 곧 이어 1980년 3월 3월 15일에는 극장판 (부제 : 안녕하세요. 벚꽃나라)가 개봉되기도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