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비비스와 벗헤드 ( Beavis And Butt-Head Do America, 1996년 )
영제 Beavis and Butt-head Do America
감독 마이크 저지
각본 죠 스틸먼 | 마이크 저지
제작 MTV
음악 존 프리젤
장르 코미디 / 성인용 / Movie / 80분 / 미국
줄거리
제대로 글도 읽을 줄 모르고 어떡하면 여자와 점수(?)를 낼 수 있는지 늘 고민하며 살아가는 비비스와 버트헤드. 낙이라고는 TV 보는 게 전부인 그들에게 큰 사건이 생긴다. 누군가가 그들의 TV를 훔쳐가 버린 것이다. 이에 두 친구는 온 마을을 뒤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TV는 보이지 않고 다른 TV를 가져오는 것도 수월치 않다. 그러던 중 모텔에 들린 그들은 TV를 보려는 일념으로 총기밀매업자 머더의 방에 무턱대고 들어간다. 마침 머더는 살인청부업자를 기다리던 중이었다. 두 친구를 킬러로 오인한 머더는 아내를 해치우면 1만 달러를 주겠다고 제안하는데...
작품소개
- 1996년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첫 주말 2,011만 달러, 총 6,307만 달러의 흥행수익을 올린 화제의 애니메이션!!
- MTV에서 애니메이터로 명성을 떨친 마이크 저지 감독이 선보이는 독특한 스타일의 성인 애니메이션!!
- 목소리로 만나요! 브루스 윌리스, 데미 무어, 로버트 스탁 등 헐리웃 스타 총출동!!
- 기존 아동 애니메이션과는 대비되는 간결한 색채, 주류사회에 대한 통렬한 풍자와 비판이 돋보이는 진정한 성인 애니메이션!!
* MTV 애니메이터 마이크 저지 감독에 의해 1993년 태어난 이래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성인용 애니메이션. TV 시리즈로 유명한 <비비스와 버트헤드>는 기존의 아동용 애니메이션과 대비되는 간결한 색채와 주류사회에 대한 통렬한 풍자와 비판이 돋보이는 진정한 성인 애니메이션이다. 1996년에 제작된 극장판은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첫 주말 2,011만 달러, 총 6,307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던 흥행작이다.
마이크 저지 감독은 주인공인 비비스와 버트헤드의 목소리뿐만 아니라 다른 4명의 캐릭터까지 소화해 내 다재다능함을 보여준다. 그리고 당시 부부였던 헐리웃 스타 커플 브루스 윌리스와 데미 무어는 각각 총기업자이자 아내의 살인을 사주하는 머더와 그의 아내 달라스의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