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반 이야기

[6월 3주] 우리반 이야기 2(⚱️안성맞춤박물관)

작성자2026 은총반 교사|작성시간26.06.19|조회수26 목록 댓글 0

우리가 살고 있는 안성시의 이야기가 담긴
안성맞춤박물관에 방문했어요~


박물관에서 다양한 옛날 물건을 보았어요




옛날부터 여러 그릇, 악기 등 다양한 물건을 유기로 만들었다고 해요~
여러 유기 물건을 만드는 것은 우리 안성이 으뜸이랍니다 👍




친구들이 특히 신기해했던 것은
옛날 궁중악기인 운라!
실로폰처럼 유기로 만들어진 원판마다 소리가 달라요.
선생님이 악보를 보며 아리랑을 연주해보자, 돌아와서도 한참을 아~리랑 흥얼거렸답니다 😅





도장으로 멋진 안성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종이 책갈피도 만들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