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반 이야기

[6월 3주] 우리반 이야기 3(안법 단오제)

작성자2026 은총반 교사|작성시간26.06.19|조회수27 목록 댓글 0

두구두구~ 어린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제1회 안법 단오제!!



<수리취떡 맛보기>
옛날에는 단오날에 수리취 나물을 이용해 만든 떡을 먹으면 나쁜 기운이 물러간다고 믿었대요~
우리 은총반 어린이들도 단오날을 맞아 도전!!

너무 맛있다는 어린이들 😅 더 먹고 있습니다....






< 팔씨름 >
단오날에 주로 하던 놀이는 씨름!
뽑기를 토대로 대진표를 만들어 팔씨름 놀이를 해봤습니다~



경기의 결과는~?


이기고 지는 것에 크게 상관하지 않고
하고 싶은 친구들과도 팔씨름을 해보면서 즐겁게 놀이한 은총반~








< 널뛰기 >
높이높이 뛰며 시원하게 널뛰기 놀이!






< 단오선 만들기 >
옛날에는 단오에 시원하게 여름을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부채를 선물했다고 합니다~






< 그네타기 >
옛날 사람들은 단오날에 앞뒤로 슝슝~ 그네를 타며 더위를 날렸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