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안심정사 소개

약사대보탑

작성자혜신|작성시간24.03.28|조회수551 목록 댓글 8

태국에는 부처님 진신사리를 특별히 관리하는 재단이 있습니다.
태국에 국가와 승왕청에서 인정한 이 관리재단에서 보관하고 있으며 태국에 부처님 진신사리를 모시고자 요구 하면 이 곳에서 분배가 된다고 합니다. 위 관리재단의 대표는 현재 92세 이신데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고 계셨습니다. 2014년 한국에 부처님 진신사리를 모시고 갔는데 부처님의 진신사리가 진짜인지를 구별하겠다고 물이 담긴그릇에 진신사리 1과를 넣었다고 합니다. 진신사리는 거품이 일고 물속을 빙글빙글 선회하다가 가라앉았는데 계속 물거품이 품어져 나왔습니다. 이 경이로운 광경에 당신도 감격을 하였다 하셨습니다. 안심정사에서는 사리함 두 개를 준비하였습니다. 하나는 황금으로 된 것과 하나는 투명사리함이었습니다. WFB 회장님의 부탁으로 두 개의 함에 모두 담아 주셨습니다. 한 함에 담는 최대의 양은 32과라 합니다. 부처님 상호의 특징 32상을 억념하신 듯 합니다. 많은 사리가 같은 모양이 없이제각기 다른 모습이라 합니다.

안심정사는 약사여래가피도량으로 많은 불자들이 현전가피를 입는 도량으로 유명합니다. 약사여래불전에 약사대보탑을 세워 더 많은 불자에게 신심을 기르게하고 불보살님의 가피를 입게 하고 싶은 염원으로 2023년 안심정사 본찰에 약사대보탑을 건립하였습니다. 가장아래 기단에는 12지신상을 조각하였으며, 이 12지신은 12신장을 나타냅니다. 약사12신장은 약사여래의 분신 또는 그의 권속이며, 본존을 둘러싸고 있는 수호신입니다. 십이야차대왕 또는 십이신명은 약사여래의 십이대원이 순조롭게 실현되기 위해 화현한 갈마신들입니다. 다음으로 팔부신중으로 천 ·용· 야차· 건달바 ·아수라· 가루라· 긴나라· 마후라가등으로 역시 불법을 수호하는 여덟신장입니다. 그리고 사신도가 있습니다. 동쪽의 청룡, 서쪽의 백호, 남쪽이 주작, 북쪽의 현무를 조각하였습니다. 탑신은 13층으로 탑신의 지붕은 8각으로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으며 각 면에 약사여래부처님을 모셔서 총 108위가 봉안되어 있습니다.

석가모니부처님께서는 열반에 드시면서도 중생을 위해 대자비심으로 사리를 남기셨습니다.
『대반열반경』에는

부처님께서 아난에게 말씀하셨다.
“부처님이 반열반한 뒤, 다비가 이미 끝나면 일체 사부대중은 사리를 수습하여 7보병에 담아 구시나가성(拘尸那伽城) 안에서 네거리 길 가운데 7보탑을 세우되, 높이는 13층이어야 하고, 위에는 상륜(相輪)이 있고, 일체 묘한 보배로 사이사이를 장식해야 한다. 일체 세간의 뭇 묘한 꽃과 번기[幡]로써 그것을 장엄하고, 네 변의 난간도 7보로 합성하고, 울타리를 장엄하되 두루 하지 아니함이 없게 하여라. 그 탑의 네 방면마다 열 수 있는 하나의 문을 달고 층층의 사이사이에 다음으로 창문과 바라지창을 알맞게 내고, 보배병에 담은 여래의 사리를 안치하여 하늘 사람과 사부대중이 우러르고 공양 올리게 하여라.

아난이 부처님께서 살아계시는 현재나 열반하신 뒤에 부처님 사리에 공양올리고 공경한다면 이 사람이 얻는 복덕은 어떤 사람이 더 많냐고 묻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두 사람의 공덕은 차이가 없다고 아난에게 말씀하십니다.


“이와 같은 두 사람이 깊은 마음으로 공양 올린 복덕은 차이가 없어서 얻은 복덕은 헤아릴 수 없고 그지없다. 아난아, 만약 부처님께서 열반하신 뒤 어떤 사람이 깊은 마음으로 여래의 사리 중 4분의 일, 8분의 일, 16분의 일, 백분의 일, 천분의 일, 만분의 일, 항하의 모래수 분의 일에, 더 나아가 겨자씨만한 사리에 공양 올리는 것 모두 깊은 마음으로 공양 올리고 공경하며 존중하고 찬탄한다면, 만약 부처님께서 계시는 현재에 어떤 사람이 깊은 마음으로 여래께 공양 올리고 공경하는 이와 같은 두 사람이 얻는 복덕은 차이가 없고, 그 복덕은 헤아릴 수 없고, 말하거나 계산할 수 없다. 아난아, 반드시 알아야 한다. 만약 부처님께서 계시는 현재이거나, 만약 부처님이 열반하신 뒤 어떤 두 사람이 깊은 마음으로 공양 올리고 공경하고 예배하고 존중하고 찬탄한다면, 이와 같은 두 사람이 얻는 복덕은 다를 수 없고 차별이 없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러한 경전에 근거한 13층 탑에 부처님 진신사리를 모시게 됨은 부처님의 큰 가피라고 여겨집니다. 많은 불자들이 부처님진신사리가 모셔진 약사대보탑에서 발원하고 기도하여 무량한 복덕을 얻기를 희망하는 불사를 이루었습니다. 현재는 법당에 모셔져 친견하게 되어있습니다. 3년 후에 금사리함을 13층 약사여래대보탑신에 영구히 모실 것입니다. 부처님 진신사리가 모셔질 때 불경과 여러 복장물이 같이 모셔집니다. 우리 절에서는 약사여래경 두루마기 경전이 모셔질 수 있도록 복장불사를 하고 있습니다. 모두 많은 가피를 입기를 기원드립니다.()





승왕님과 대표 롱디씨

wfb본부 기사

대표님의 사리분배

사리봉안단

금동사리함의 사리 32과

투명사리함의 사리32과

감사드립니다 ()

비에 젓지 않은 일광ㆍ월광보살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최정희4회 작성시간 24.03.29 감사합니다()()()
  • 작성자보살 작성시간 24.03.29 감사합니다. 아미타불()()()
  • 작성자혜정화 작성시간 24.03.29 감사합니다.
    아미타불()()()
  • 작성자자경(현덕화ㅡ이윤하) 작성시간 24.04.02 법사님께서
    자세한 설명을 하여 주심에 그 공덕의 의미를 새롭게 새깁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一切知者붓다같이~즉득성취 작성시간 24.04.03 대사님 법사님 밝은 모습이
    감동에 감동
    경이로움이 하늘을 뚫습니다.
    평생에 볼수도 없는 진신사리
    이 생에 큰 기쁨입니다
    아직도 온 몸에 전율이 느껴지는 신비로운 아침입니다.
    세세생생 건강하시고
    복덕가득하시길요
    읽고 또 읽고
    보고 또 보고
    세상을 다 얻은듯한
    보리심 감사합장올립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