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육일시: 2026년 6월 10일 (수) 9:00~11:00 (2교시)
2> 교육(강의)제목: 소망의 나무 2 /8. 나들이 가요 (90~97쪽)
3> 교육(강의) 내용: 연음되는 낱말 바르게 읽고 쓰기
1교시- 연음법칙 이해하기: 따라오는 글자가 ㅇ으로 시작되면
앞 글자의 받침이 뒷글자의 첫소리가 됨. 높이-노피, 웃음-우슴 등
-88쪽 시 숙제 검사와 외워 읽기
2교시- 활용자의 기본형 알기: 먹다-먹어서, 받다-받아서, 찾다-찾아서 등
*숙제: 93쪽 열 번 쓰고 연음자 살펴보기
4>출석:고숙자,김선자,김영금,도종순,문은자,오경옥,유정숙,정영숙,황선주(9명)
(결석: 이원일)
5>교사의견: 받침글자도 어렵고 연음공부하면서 소리글에 더 헷갈립니다.
기본형 글자를 강조하면서 소리글보다 바른 것만 알자고 했습니다.
짧은 글이지만 여러 번 쓰면서 달라지는 모습에 서로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습니다.
83세 학습자는 버스 안에서 넘어져 갈비뼈를 다쳤다고 합니다.
버스에 빈자리가 없었다고 하네요.
누가 자리양보를 해줬으면... 싶었습니다.
그래도 공부하러는 나온다고 하셔서 감사했습니다.
첨부파일첨부된 파일이 1개 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이승숙 작성시간 26.06.10 아이고... 버스는 정말 위험합니다 자리를 좀 양보해 주실일이지... 너무 하네요 빨리 완쾌하시길 바랍니다 ㅠㅠ
-
작성자한상은 작성시간 26.06.11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어르신 다치시면 위험합니다. 빠른 쾌유 바랍니다~
-
작성자황난숙 작성시간 26.06.11 네! 수고 많으셨어요. 갈비뼈를 다쳤는데도 쉬지도 않고 나오시니...에고 걱정이 됩니다. 연음도, 이해하기 어려운데...소리나는 글은 다르니 더 어려울거예요. 지속적으로 읽고 써 보며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해야겠지요. 천천히 갑시다.~~^^
-
작성자박재순(유교) 작성시간 26.06.15 아침 등교 시간이 출근하는 시간이다 보니, 양보 받기가 어려우셨나 봅니다~ ㅠㅠ
빨리 나으셔서 편안하게 등교하시길 바래봅니다.
선생님, 수고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