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6 소망반 학습일지

2026년6월17일(수) 푸르미학당 초등1단계 수업일지

작성자조은숙|작성시간26.06.17|조회수16 목록 댓글 6

1> 교육일시: 2026년 6월 17일 (수) 9:00~11:00 (2교시)
2> 교육(강의)제목: 소망의 나무 2 / 9.비빔밥 우리교실(102~105쪽)
3> 교육(강의) 내용: 한 학기를 마치며
  1교시- 공부 관련된 낱말 익히기: 학교-푸르미 학당, 교실, 칠판, 방학 등 
       - 숙제 검사와 술술 읽기
  2교시- 고마운 사람에게 마음 전하기: 고마운 사람 이름 적어보기. 고마움 관련 낱말 받아쓰기
       - ‘비빔밥 우리 교실’ 시  읽어보기
  *숙제: 104쪽 시 다섯 번 쓰고 읽기 
4>출석: 고숙자,김선자,김영금,도종순,문은자,유정숙,정영숙,황선주 (8명)      
           (결석: 오경옥-초상. 이원일)   
5>교사의견: 자음의 이름을 아직 더듬거려 자음을 정확히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편지쓰기에 필요한 낱말 몇 개라도 자신 있게 쓸 수 있게 반복읽기, 받아쓰기 해보았습니다. 

반복만 하다보면 지루하실까 새로운 방안을 고민하게 됩니다. 
고마운 사람 이름 쓰기에서 월요샘1, 금요샘1, 저 5표 나왔습니다. 오늘도 흐뭇.. 
휴식시간에 화장실을 깨끗이 사용하자는 의견이 있었고 

여성들이라 청소문제는 확실히 정리했습니다. 소망반 아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유복남(15) | 작성시간 26.06.17 성인 문해학습자님들은 자음14자를 완전히 기억하기는 힘들지요. 오늘은 알았지만
    내일은 또 잊어 버리잖아요. 그래도 우리는 또 반복해서 알려 드리지요. 선생님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이승숙 | 작성시간 26.06.17 와우! 은숙샘 인기가 장난아니네요 ㅎ 추카 추카~
    참 고마운 일이죠~수고 하셨습니다~♡♡
  • 작성자황난숙 | 작성시간 26.06.18 그러게요~~감사하고 ...좋은 일입니다. 수고 많으셨고, 고숙자님이 결석을 하셨군요.^&^
  • 작성자박재순(유교) | 작성시간 26.06.18 한 개라도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고심하는 선생님의 열정에 모두 잘 기억하실 것 같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우희자 | 작성시간 26.06.18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