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2단계] 수업일지
1. 교육일시: 2026년 6월 15일 (월) / 9:00~11:00 (2교시)
2. 교육(강의)제목 : 7. 시간의 흐름(p70~72)
3. 교육(강의)내용 :
- 본문 차례대로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시간(어느 때)을 나타내는 표현 찾아보기
- 시간의 흐름에 맞게 말로 표현하기
- 과거, 현재, 미래를 나타내는 문장 찾아 쓰기
<복습 : 수학>
- 일의자리부터 만의자리까지 자리 수 이해하기
- 받아 올림이 있는 세 자리 수와 두 자리 수 덧셈하기
◎ 숙제 : 6월1일자 받아쓰기 10문항(프린트물) 노트에 3번 써오기.
4. 출석(10명) : 김후덕, 김옥임, 전서운, 이영자, 김암순, 서금옥, 서득순, 정선희,
변정남, 허숙희
결석(3명) : 박조임, 오순덕, 이종숙
5. 교사 의견 : 학습자님들이 본문 시간의 흐름에 대한 구두 질문에 대해서는 대답을 잘 하신다.
그러나 본문 문장을 시대에 맞게 찾아 쓰는 데는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이 있다. 특히 문제 풀이
과정에서 문제의 의도 파악을 어려워해서 한 분씩 확인하였다. 복습과 학습을 병행하다 보면
점점 좋아지리라 기대한다.
6. 강의 사진:
첨부파일첨부된 파일이 1개 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황난숙 작성시간 26.06.15 어려운 부분을 공부하고 계시네요. 현재, 미래, 과거~~말로는 되어도 글로는 이해가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시지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박재순(유교) 작성시간 26.06.15 항상 열정으로 남은 시간까지 더 가르치시는 선생님의 노고가 빛을 발할 겁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이승숙 작성시간 26.06.15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맞아요.. 구두로는 아는데 문장으로 표현하는것은 좀 어려워 하십니다 그럼에도 조금씩 날로 발전하고 있는 자신들의모습을 대견해 하시더군요 배움반 칭찬 합니다 -
작성자유복남(15) 작성시간 26.06.16 배움반 교실이 꽉차고 열공하시는 모습을 뵈니 학습자님들이 대단해 보였으며
애써주시는 선생님도 멋져보였습니다.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김자애(문해교사) 작성시간 26.06.16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