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2단계] 수업일지
1. 교육일시: 2026년 6월 17일 / 11:20분~14:20분(4교시)
2. 교육(강의)제목: <국어> 4단원, 바른 말 좋은 말
3. 교육(강의)내용: 고쳐 쓰면 좋은 우리말
- 공정한 어휘를 사용해야 하는 까닭을 알 수 있다.
- 공정한 어휘는 언어인지 이해한다.
-인종, 국가, 종교, 민족, 지역 등 사회적 신분에 편견을 갖지 말아야 함을 안다.(유엔인권 선언문 교재의 내용 , 인권의 중요성을 안다.)
-개인이나 집단을 비하하거나 오해하게 만들거나 불이익을 주지 않음
⧠ 사회 3단원 경제생활의 이해 <P70~78>
- 소비와 소득
- 소득의 뜻과 종류를 설명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계획할 수 있다.
- 기업의 뜻과 역할을 이해하고, 사회적 책임을 설명할 수 있다.
- 기업은 이윤을 얻기 위해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해 공급하는 경제주체임을 이해한다.
4.출석자: 이정옥,이종훈,서민경,서정임, 신옥분, 장명윤, 전기순, 윤정자 양기임, 최순자, 황영남 윤정자 (출석11명) 이경옥(결석)
5. 교사의견: 지난시간 공부한 인권과 양성평등에 대한 이야기가 이번 수업내용에 들어 있어 학생들이 훨씬 이해를 잘 하며 공감함. 학습자들의 연배에 교육을 받지 못한 것도 양성평등 차원에서도 안타까워하는 모습이 보였으며 자신들이 받았던 차별에 대해 말하심
6. 강의 사진
첨부파일첨부된 파일이 1개 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박재순(유교) 작성시간 26.06.18 학습자님들의 평균 연령에서는 성 차별이 가장 심해서 공부하기가 정말 어려웠지요~
공부를 할 수 있음에 감사한 요즘이라고 자주 말씀하시는데, 정말 공감합니다~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유복남(15) 작성시간 26.06.19 소비와 소득을 배우며 단합된 모습으로 즐겁게 공부하는
학습자님들의 모습 보기 좋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자김자애(문해교사) 작성시간 26.06.19 정말 필요한 수업이면서 어려운 수업을 하셨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