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스크랩] 안 먹고 포만감 느끼는 방법

작성자김센서|작성시간26.06.16|조회수2 목록 댓글 2

 

         1.식사 전 풍선껌을 씹어라


네덜란드의 바게니겐 대학 연구진이 26명을 대상으로 음식을 삼키지 않고

씹도록 하는 실험을 했다. 한 팀에는 1분간, 다른 팀에는 8분간 씹기만 하고

삼키지는 말도록 했다. 30분 뒤 식사를 하게 했는데, 8분간 씹은 사람들이 음식을

19% 덜 먹었다. 음식이 입 속에 머무는 시간이 길수록 두뇌는 자신이 먹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허기를 진정시켜주기 때문이라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연구팀은 식사 전 껌을 30분 간 씹어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2.무거운 접시에 음식을 담아라

영국과 스페인 연구팀이 같은 양의 요구르트를 무게가 다른 30개의 접시에 각각 담아

식탁에 내놨다. 무거운 접시에 담긴 요구르트를 더 맛있고 농도가 짙은 것으로

생각했으며 덜 먹고도 포만감을 느꼈다.

3.작은 포크를 써라

작은 포크로 식사를 하면 큰 포크로 먹는 이들보다 음식을 21% 덜 먹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미국 유타 대학이 실험한 결과로, 작은 포크로 음식을 집으면

그 만큼 자주 음식을 떠 넣어야 되고 음식을 먹는 속도도 느려진다는 것이다.

먹는 속도가 느려지면 포만감도 커졌다.

4.평소에 쓰지 않는 손으로 식사하라

수다를 떨거나 TV를 보면서 식사를 하면 과식하기 쉬운 것과 반대의 이치다.

평소에 쓰지 않는 손으로 음식을 먹게 되면 식사하는 데 더 집중하게 되고

그만큼 먹는 양도 줄어들게 된다는 게 미국 남가주 대학 연구팀의 실험 결과 입증됐다.

5.작은 접시를 써라

미국 코넬대 연구팀은 큰 그릇에 담긴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작은 그릇으로

먹는 것보다 31% 더 먹게 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람들은 그릇에 담긴 음식을 어찌됐든 다 비워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 때문에

큰 그릇은 과식을 부르기 쉽다는 것이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4050수도권산악회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노들 | 작성시간 26.06.16 건강자료

    잘보고갑니다...................회장님
  • 답댓글 작성자노들 | 작성시간 26.06.16 화요일에도
    좋은생각
    즐거운
    마음으로
    건강하시고...

    더운날씨에
    건강한하루...보내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