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인재개발원 보호계전실무 교육을 다녀왔습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본사가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하면서 2024년 충남에 아산 있던 전기안전교육원이
명칭을 전기안전 인재개발원으로 변경하면서 개원을 하였습니다.
제가 신청해서 받은 교육과정은 보호계전실무로
변성기, 과전류계전기, 지락계전기 관련이었습니다.
처음 2일정도는 이론을
2일정도는 실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1인 1실 기숙사가 기본이구요.
몇분은 장시간 운전을 하며
출퇴근을 하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전 집도 1시간 이내 거리인데도 불구하고
기숙사에서 쉬면서 교육을 즐겼습니다.
관련 계측 장비 등은 안전공사가 평상시 사용하는
오미크론 6상계전기 시험기를 사용하였구요...
소수 인원으로 하다보니
거의 전원이 실습에 참여하게 되어 있는 구조였습니다.
평상시 제가 점검을 하는 현장에는 비접지계통이 거의 없는지라
이번 기회에 지락계전기에 좀더 많은 관심을 갖고 실습 등에 참여 한 것 같습니다.
나이 탓에 금방금방 까먹어서 문제이긴 하지만요 ^&^
원래 교육과정 중 전기안전관리자 직무고시 과정을 듣고싶었으니
정원에 못들어서.....
다음에는 미리미리 접수를 해보려고 작정중입니다.
제가 교육 받는 시기에도
안전공사 직원들중 대리 승진자 교육 등
자체 직원들 교육 과정 등도 해당 인재개발원에서 하는듯 하더라구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