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인재개발원 보호계전실무 교육을 다녀왔습니다.

작성자선창수 한국전기ES|작성시간26.06.21|조회수3 목록 댓글 1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인재개발원 보호계전실무 교육을 다녀왔습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본사가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하면서 2024년 충남에 아산 있던 전기안전교육원이
명칭을 전기안전 인재개발원으로 변경하면서 개원을 하였습니다.

제가 신청해서 받은 교육과정은 보호계전실무로
변성기, 과전류계전기, 지락계전기 관련이었습니다.
처음 2일정도는 이론을
2일정도는 실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1인 1실 기숙사가 기본이구요.
몇분은 장시간 운전을 하며
출퇴근을 하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전 집도 1시간 이내 거리인데도 불구하고
기숙사에서 쉬면서 교육을 즐겼습니다.

관련 계측 장비 등은 안전공사가 평상시 사용하는
오미크론 6상계전기 시험기를 사용하였구요...

소수 인원으로 하다보니
거의 전원이 실습에 참여하게 되어 있는 구조였습니다.

평상시 제가 점검을 하는 현장에는 비접지계통이 거의 없는지라
이번 기회에 지락계전기에 좀더 많은 관심을 갖고 실습 등에 참여 한 것 같습니다.
나이 탓에 금방금방 까먹어서 문제이긴 하지만요 ^&^

원래 교육과정 중 전기안전관리자 직무고시 과정을 듣고싶었으니
정원에 못들어서.....
다음에는 미리미리 접수를 해보려고 작정중입니다.

제가 교육 받는 시기에도
안전공사 직원들중 대리 승진자 교육 등
자체 직원들 교육 과정 등도 해당 인재개발원에서 하는듯 하더라구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선창수 한국전기ES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아차. 교육 마지막 날 평가가 있더라구요.
    객관식과 주관식 문제 혼합으로.
    25명인데 감독관 2인...
    시험지와 같이 공학용 계산기를 주는데 저는 30년만에 보는 것이었구요.

    수료시
    1등은 한국전기안전공사장 표창
    2등은 인재개발원장 표창..

    역시 진단부분의 대기업인 한국전기안전써비스와
    한국기계전기전자연구원의 젊은 능력자들에게로 갔지요.

    공공기관장 표창을 25대 1의 경쟁으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